대구시 상수도 취수중단에도 불구하고 수돗물 공급에는 차질없어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 상수도사업본부는 매곡취수장 상류지점에서 페놀이 검출됨에 따라 2008년 3월 3일(월) 15:20에 취수를 중단하고 비상급수를 실시하였다.

취수중단은 5시간 이내로 예상되며 이에 따라 고산정수장 등 댐계통 3개소 정수장을 최대한 가동하고 이미 생산하여 저장중인 수돗물을 공급함에 따라 시민들이 사용하는 수돗물 공급에는 지장이 없다고 밝혔다.

취수는 페놀이 검출되지 않을 경우 즉각 재개할 계획이며 취수중단에 따른 수계전환과정에서 일부 흐린물이 나오거나 고지대에는 물이 나오지 않을 수도 있으므로 운반급수하거나 병입 수돗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91년 페놀사건 이후 ’98년까지 897억원을 투입하여 오존처리 및 활성탄흡착시설을 갖춘 고도정수시설을 설치·운영중이므로 페놀의 완전제거가 가능하지만 시민의 안전을 우선시하여 낙동강 원수의 취수를 일시 중단하였다고 밝혔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상수도사업본부급수부 급수팀장 최영진 053-670-23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