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농업기반 및 수리시설분야 사업비 2,014억원 조기발주

창원--(뉴스와이어)--경남도는 2008년도 농업기반 및 수리시설분야에 총 2,014억원의 사업비를 조기에 지원하여 농업 기반조성 및 농가 소득안정에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먼저 국비보조사업으로는 기계화영농 기반구축을 위한 기계화경작로 확포장 사업, 밭기반정비 등 농업생산기반시설확충 사업에 243억원을 지원하여 농업생산성을 향상시키고, 농촌지역에 쾌적하고 다양한 형태의 주거공간을 조성하여 도시민의 농촌 유입 촉진, 농촌인구유지 및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한 농촌생활환경정비 관련사업으로 농촌마을종합개발, 정주기반 확충, 전원마을조성사업 등에 505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된다.

또한 소규모 용수개발, 지표수 보강개발 등 농촌용수개발사업에 178억원을 지원하여 농촌용수가 부족한 지역의 수원공 시설 등을확장·보강하여 안정적인 영농생산기반 조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국농촌공사를 통하여 지원되는 사업으로는 배수개선, 일반용수지표수 보강개발, 국가관리방조제 개보수사업에 386억원, 중규모용수개발사업, 수리시설개보수, 농업용수관리자동화 사업에 621억원을 지원하여 농작물 침수방지, 농업용수의 안정적 공급과 수리안전답율을 제고해 나가기로 하였다.

아울러 도에서는 자체사업비를 확보하여 소규모 배수개선, 시군수리시설개보수 등에 81억원의 사업비가 지원되고, 향후에도 농업기반 및 수리시설개보수사업 확대시행을 위해 농림부에 지속적으로 건의하는 등 식량의 안정적 생산을 위한 영농기반확충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농업지원과 박상옥 055-211-35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