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제 18대 총선 사이트 오픈
이번에 파란에서 오픈한 18대 총선 사이트는 ‘총선뉴스’, ‘총선정보’, ‘후보정보’, ‘참여마당’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데, 특히 ‘후보정보’의 경우 예비 후보자가 직접 자신의 정보를 등록하도록 되어 있어, 후보자들은 국민들에게 보다 적극적으로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수 있다. 또한 각 권역 별로 세분화 된 예비 후보자의 정보를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하여, 일반인들이 후보자에 대한 최소한의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그런가 하면, 네티즌들은 ‘참여마당’ 메뉴를 통해 각 후보자들에게 바라는 점, 혹은 평소에 전하기가 쉽지 않았던 쓴소리 등 자신의 의견을 올릴 수 있으며, 각 후보자들은 전국 네티즌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접할 수 있게 되어 진정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밖에도 총선과 관련된 뉴스를 권역별 뉴스, 사설/칼럼, 핫 이슈 등으로 나누어 보다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총선에 대한 기본 정보 및 역대 총선 정보, 선거 관련법, 18대 총선 일정 등에 관한 내용을 정리하여 ‘총선정보’ 메뉴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파란의 심철민 서비스 본부장은 “이번 정권 교체로 인해 18대 총선에 대한 국민의 관심이 매우 높다”면서, “파란은 포털 업계 최초로 18대 총선 사이트를 오픈하여, 유권자들과 후보자들간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가능하게 함으로써 더욱 투명하고 공정한 선거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thcorp.com
연락처
KTH 파란전략팀 임현정 과장 02-3289-2325
드림커뮤니케이션즈 PR 팀 심의연 대리 02-515-4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