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산업단지에 근로자종합복지회관이 건립된다

광주--(뉴스와이어)--광주 광산구 장덕동 992-10번지 현.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 부지에 근로자종합복지회관이 건립된다.

광주지역 근로자들의 복지증진과 노사안정 및 생산성 제고를 위해 하남산업단지관리공단 부지에 건립되는 근로자종합복지회관 건물의 규모는 지하1층, 지상4층으로 연면적 6,094㎡이며, 관리사무소, 체력단련실, 외국인노동자센터, 전산교육센터, 어린이집, 도서관 등을 갖출 계획이다.

회관이 건립되면, 지역 근로자들에게 편의시설 제공과 복지혜택이 크게 증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회관 건립공사는 기존 건물 일부철거와 터파기를 시작으로 올 3월부터 시작하여 내년 4월 말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견실 시공을 위한 감리업체가 2월말에 선정되어 공사 추진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 관계자는 “회관이 완공될 경우에는 생산도시로 탈바꿈한 광주지역의 근로자들에게 편안하고 안락한 편의시설 등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녀들에게도 쉽게 접근이 가능한 어린이집과 도서관 등을 제공하여 생산도시로서의 이미지에 알맞은 복지정책을 실현하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종합건설본부 사무관 박주욱 062)613-67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