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인본(人本) 건축 시범사업 공모
시는 사회적 약자계층(소년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우등)의 시설개선을 주 내용으로 한 인본 건축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지원사업단체를 3월 20일부터 25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人本도시를 추구하는 광주시가 이번에 시행하게 되는『인본 건축 시범사업』의 주요내용은 ▲인본디자인 방향설정 및 교육 ▲개선대상지 직접설계를 통한 시범사업 실시 ▲자원봉사단 운영 및 봉사지원 등이다.
광주시에 접수된 사업계획은 1차 사업계획 심의를 거쳐 4월 중 지원대상 사업단체를 선정하며, 5월 중 1차 사업 보조금이 교부된다.
지원기준은 인본디자인 활동이나 연구 실적이 1년 이상이고,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주광역시 소재 법인 또는 대학교를 대상으로 하며, 총 사업비는 90백 만 원이다. 지원단체 자부담 비율은 20%이상이며, 지원대상은 사업에 필요한 직접경비만 대상이 된다.
사업계획 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http://www.gwangju.go.kr) 새 소식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우편이나 방문을 통해 광주시 건축주택과(062-613-4822)에 제출 하거나, 우측에 자주 찾는 서비스 “광주유리알관리시스템”을 링크하여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직접 인터넷상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을 계기로 우리 이웃인 사회적 약자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인본 디자인의 확산으로 점진적으로 많은 개소의 시설개선 사업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건축주택과 사무관 안용훈 062)613-4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