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 냉장고 온도 간편관리 위한 ‘스티커형 온도계’ 배포
냉장고에 보관되어 있는 식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냉장온도의 관리가 중요하다. HACCP 기준에서는 냉장온도를 5℃이하로 정하고 있으며, 냉장보관되어야 하는 식품은 이 온도 이상에서는 서서히 미생물이 증식하여 식품이 부패ㆍ변질된다.
이번에 제작, 배포하는 ‘스티커형 온도계’(오른쪽 그림)는 냉장실내에 부착하여 사용하며, 온도가 5℃ 이하가 되면 청색의 HACCP 마크가 나타나고 5℃ 이상일 때는 다시 사라져 누구나 쉽게 냉장온도를 확인할 수 있게 제작되었다.
HACCP지원사업단 임기섭 단장은 “이번에 제작한 스티커형 온도계는 식품을 취급하는 업소는 물론 가정에서도 식품위생관리의 중요성과 함께 HACCP을 이해하고 적용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스티커형 온도계는 진흥원의 HACCP관련 교육, HACCP지원사업단의 HACCP관련 프로그램 이용자, HACCP기술지원센터 방문자, 6개 지방 식약청에 배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산업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 기술지원팀(02-822-9933, 내선 11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HACCP지원사업단(기술지원팀) 남은정 02-822-99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