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산업진흥원, 한국우편사업지원단과 MOU 체결

서울--(뉴스와이어)--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이용흥)은 3월 3일(월), 한국우편사업지원단(이사장 선한길)과 ‘지역식품(특산품)산업의 건전한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한 MOU(업무협약)를 체결하였다.

진흥원 품질향상인증센터는 ‘현장 중심의 산업지원 체계 구축과 산업환경 변화 및 현장수요 반영’이라는 목표 아래, 지역식품 위생·안전기술 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한국우편사업지원단에서도 우체국쇼핑 등을 운영하며 ‘지역특산물 판매지원을 통한 식품산업체 육성강화‘라는 사업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진흥원은 식품분야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지역식품에 대한 정보 공유, 표시사항 점검, 식품위생법규 및 규정에 대한 자문 및 자료 제공, 식품위생법규 및 규정에 대한 위생교육 지원, 정책·제도, 산업통계에 대한 정보제공 등을 통하여 지방 중소 식품업체의 위생수준 향상을 지원함은 물론, 지역 특산품의 안전성 향상을 유도할 예정이다.

진흥원 이용흥 원장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함은 물론, 지역식품산업 진흥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와 균형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개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은 국내·외 환경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보건산업의 육성 발전과 보건서비스의 향상을 위한 지원사업을 전문적·체계적으로 수행함으로써 보건산업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보건 향상에 이바지 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khidi.or.kr

연락처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품질향상인증센터 김운성 02-2194-73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