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통상진흥원, 해외 바이어·투자자 정보 무료로 드립니다

뉴스 제공
서울경제진흥원
2008-03-05 11:21
서울--(뉴스와이어)--서울특별시와 서울시 중소기업 수출지원 기관인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 대표이사 심일보)은 2007년도 수출유망지역으로의 시장개척단·투자무역단 파견 및 국내 유명전시회 연계 수출상담회 개최를 통해 직접 수집되고 검증된 생생한 현장 바이어·투자자 정보를 무료로 제공, 직접 해외출장을 가지 않고도 국내에서 실효성 있는 해외바이어를 개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2008 해외바이어DB 교부사업』을 실시하며, 이 DB를 제공받고자 하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을 3월 14일까지 SBA홈페이지를 통해서 공개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DB는 서울시와 SBA가 2007년 인도·중아·동서남아·구주·동남아·일본·북경 등지로 파견한 해외통상사절단 및 국내에서 개최된 의료기기·정보통신·디지털프린팅·그래픽디자인·솔루션·콘텐츠 분야 유명 국제전시회와 연계한 인 바운드 수출상담회에서 국내 중소벤처기업들이 바이어와 직접 면담 후 검증한 신뢰도 높은 해외바이어DB이다. 총 1396개 사로 기본 연락처 외에 주력상품, 구체적인 상담내용, 한국과의 연관성, 바이어에 대한 평가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 자료는 국내 기업들이 작성한 상담 일지 및 현장에서 직접 만난 바이어 설문 출구조사 등을 토대로 구축한 것으로 생생한 현장감이 그대로 녹아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서울시와 SBA에서 제공하는 해외바이어DB는 통상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DB제공 전문기관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바이어DB를 참가기업의 부담금 없이 무료로 제공한다는 큰 장점 외에도, 서울시가 주최하고 SBA가 주관하는 국내외 수출상담회 개최 시 국내중소벤처기업과의 일대일상담을 위해 품목별로 주선된 맞춤형 바이어이자 상담회에 참여할 만큼 서울시 중소벤처기업 및 제품에 관심이 높은 바이어들의 명단이기에 그 가치와 효용도가 더욱 더 높은 것으로 평가된다.

2006년 이래 매년 서울시 중소벤처기업들의 많은 성원을 받으며 시행되고 있는 이 사업은 SBA 전시행사 홈페이지(www.sba.seoul.kr/exhibit) 에서 자세한 신청절차, 진행절차, 해외바이어DB 샘플, 주력품목 예시 등의 내용이 포함된 상세한 사업안내 자료를 확인한 후 3월 14일까지 사업신청이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 후 신청기업은 [SBA 해외바이어DB 배포 전용 커뮤니티]에 가입, 신청기업의 상세소개/신청목적 작성 등의 절차를 추가적으로 진행하며, 그 이후 해외바이어DB를 다운로드 받고 동시에 국내기업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킹을 할 수 있다.

단, 제공되는 DB의 상업적 오남용을 미연에 방지하고 서울소재 중소벤처기업 수출경쟁력 강화에 직결되는 용도로만 사용될 수 있도록 신청기업의 상세소개/신청목적 작성 절차 시 철저한 내용 확인을 통해 선정되는 기업에게만 바이어DB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 사업은 활발하게 해외수출을 진행하고 있는 중견기업은 물론 해외마케팅 능력이 부족한 소규모 기업까지, 해외마케팅 수행 시 정보 부족을 절감하는 서울소재 중소벤처기업들은 모두 참가신청이 가능하며 별도의 노력과 비용을 투입하지 않고도 해외 판로를 개척하고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특별시 국제협력담당관 국제통상팀(3707-9358), SBA 해외협력팀(2222-3782~6)에 문의하면 된다.

서울경제진흥원 개요
서울경제진흥원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경영 여건 개선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중소기업 진흥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서울경제진흥원 설립운영조례에 따라 설립됐다. 서울경제진흥원은 좋은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성장에 기여하는 중추 기관으로 서울 경제와 함께 20년간 꾸준히 성장해왔다. SBA가 추진하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산업 활성화 프로그램의 핵심 목표는 지속 가능한 좋은 일자리를 만드는 것이다.

웹사이트: http://sba.seoul.kr

연락처

서울산업통상진흥원 해외협력팀 김현지 02-2222-37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