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와 포스텍 산학협력 강화

포항--(뉴스와이어)--포항시와 포스텍은 6일 오후 5시 포스텍 대회의실에서 관·학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키로 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박승호 포항시장과 백성기 포스텍 총장 등 관계자 17명이 참석한다.

포항시와 포스텍의 이번 만남은 양 기관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나노기술집적센터, 산학협력중심대학육성사업 등과 공통 관심사인 국제비즈니스 벨트조성, 신재생에너지 클러스터 구축 등을 핵심 화두로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을 다짐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포항시는 포스텍의 우수한 인력으로 발굴한 우수한 기술(2004부터 2007년까지 특허출원 1,900건, 특허등록 872건)에 대하여 기술이전 투자마트를 통한 지역기업체에 사업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포항의 우수한 과학 인프라를 활용한 R&D교육, 국제공동연구소 설립 등을 조성하는 국제과학 비즈니스 벨트 조성과 제4세대 방사광 가속기 건립, 막스플랑크재단 국제공동 연구소 유치, 포항첨단의료산업 클러스터 구축 등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사업추진에 따른 포스텍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할 계획이다.

특히, 2009년 11월 포항에서 개최 예정인 세계 로봇올림피아드(WRO) 2009 준비에도 적극적 협조와 지역 기업과의 산학협력을 위한 포항시의 역할 강조, 포항의 글로벌화를 위한 포스텍의 노하우 전수 등에 관한 내용이 함께 다루어질 것이라고 보인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웹사이트: http://www.ipohang.org

연락처

포항시 미래전략산업팀 박상록 054-270-258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