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청자는 KBS 일일연속극에 중독된다
시청률 조사 회사인 AGB닐슨미디어리서치는 KBS 일일연속극(미우나고우나)를 시청하는 시청자들이 얼마나 채널을 고정하고 시청하는지를 조사하였다.
2008년 1월 한 달간 충성도를 분석한 결과, KBS 일일연속극(미우나고우나)는 충성도 85.3%로 기간 내 가장 높은 충성도를 기록하였다. 즉, KBS 일일연속극(미우나고우나)를 시청한 가구 중 85.3%는 방영 시간 동안 거의 다른 채널로 이동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KBS 일일연속극을 시청한 것이다.
그리고 성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KBS 일일연속극(미우나고우나)의 주요시청층은 여자 60세 이상으로 TV를 가장 많이 시청하는 시청층이며, 동일 시간대에 TV를 켠 여자 60세 이상의 10명 중 약 8명이 KBS 일일연속극을 본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KBS1 일일연속극(미우나고우나)는 평균 시청률 33.7%로 2000년 이후 방영한 KBS1 일일연속극 중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였으며, 2000년 이후 방영한 KBS 일일연속극 12개의 평균 시청률은 25.6%로 KBS 일일연속극이 시청률 보증수표임을 증명하였다.
AGB닐슨미디어리서치 개요
AGB닐슨미디어리서치는 전 세계 시장의 76%에 해당하는 46개국에서 조사하는 세계 1위의 시청률 조사 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agbnielsen.co.kr
연락처
AGB 닐슨미디어리서치 02-2107-2120
김금주 02-2107-2115 F:02-2107-2200 M:016-9455-0826 E: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AGB닐슨미디어리서치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