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기좋은 세계도시 Busan, 푸르고 깨끗한 부산 만들기’ 새 봄맞이 대청소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광역시새마을회(회장 김 지)에서는 새 봄을 맞이하여 내일(3.7,금)부터 한 달 동안 겨우내 소홀했던 생활주변, 하천, 문화재, 생활체육시설 등을 일제히 정비하는 「푸르고 깨끗한 부산 만들기」새봄맞이 대청결 활동을 전개하기로 하였다.

먼저, 3월 7일(금) 오후 3시, 새마을 지도자와 주민 500여명이 수영강 시민공원에 모여 「살기 좋은 세계도시 Busan, 푸르고 깨끗한 부산 만들기」선포식을 개최하여 시민의 자율적인 참여를 결의하는 한편 석대천과 생활체육시설 주변의 오물, 쓰레기 등 시민공원 일대를 대청소할 계획이다.

이에 맞추어 16개 구·군 새마을회에서도 마을 단위로 각 지역의 문화유적지, 쌈지공원, 육교, 노상 적치물 등 불결지를 일제히 정비하는 한편 구청과 연계하여 도로변, 동네 쌈지공원, 화단 등에 초화 34만 본을 심는 등 푸르고 깨끗한 도시환경을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모으기로 하였다.

부산시도 이 기간동안 도시환경정비와 기초질서 확립을 위하여 매월 2, 4주 목요일을 “환경정비의 날”로 정하고 불법광고물, 노점상, 노상 적치물, 불법 주·정차 등 기초질서를 확립해 나가고 범시민적 공감대 형성과 참여분위기를 확산시켜 도시환경정비의 효율성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자치행정과 이옥형 051-888-217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