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08년 개별주택가격 28일까지 열람 및 의견청취 후 공시
개별주택가격의 산정은 주택가격의 수준을 대표할 수 있는 표준주택을 기준으로 하여 주택특성조사표상 19개의 토지항목과 28개의 건물항목을 전수 조사하여 개별주택가격을 산정하였으며 130명의 감정평가사가 개별주택가격의 적정여부를 세밀하게 검증하였다.
열람 및 의견청취를 거친 개별주택가격은 4월30일 결정·공시되며 주택시장의 가격정보를 제공함은 물론 재산세, 취득세, 등록세와 국세인 종합부동산세 등의 과세자료로 활용된다.
충남도는 개별주택가격의 산정기준이 되는 표준주택가격이 전년보다 2.06% 상승했다며 이는 도내 서북부 개발 영향에 따른 지가상승이 주 요인이라고 밝혔다.
도 관계자는 “내가 가지고 있는 주택가격이 얼마인지를 확인해 볼 것을 권유”하면서 “열람가격에 이의가 있는 주택소유자는 3월 28일까지 의견을 내 줄 것”을 덧붙였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세무회계과 과표지도담당 박승종 042-251-23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