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평가는 2007년 사업실적 30%, 2008년 사업계획이 70% 반영되었으며 사업목적 적합성, 지역사회진단 충실성 등 5개 부문의 기준으로 평가되었다.
특히 보건소와 건강보험관리공단, 교육청, 연구진으로 이루어진 지역사회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적절한 역할 분담으로 효율적으로 사업을 추진한 점과 자체 개발한 인천광역시만성질환관리시스템(iCDMS)을 통하여 민간의료기관과 연계하여 심·뇌혈관질환자의 체계적인 관리에 노력한 점, 향후 지역사회 연계 강화 및 민간의료기관 참여확대, 소아비만관리사업 운영 등 내실 있는 사업 추진 계획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사업비 20백만원을 추가로 배정 받게 되었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1위로 전체 사망의 27.3%를 차지하고 있으며, 동 질환 조기사망의 80%는 적정관리를 통해 예방 가능(WHO)하다는 면에서 예방·관리의 중요성이 매우 크다고 볼 수 있다.
보건소 또는 참여의료기관에 등록, 치료를 받을 경우 동 질환과 관련된 예방교육 등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으며, 관할 보건소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보건정책과 심.뇌혈관질환관리사업 담당자 황영희 032-440-2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