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코 콜매니저, KT IP-PBX 인증테스트 통과

2008-03-06 10:58
서울--(뉴스와이어)--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대표 손영진, www.cisco.com/co.kr)는 기업음성통신솔루션 사업 부문 파트너인 ECS텔레콤의 주도 하에 자사의 콜매니저(CallManager)가 KT의 IP-PBX(IP 사설교환기) 인증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결과로 시스코 콜매니저는 향후 KT가 인터넷전화(VoIP)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는데 핵심 장비로 활용이 가능할 전망이다. 또 기존 네트워크 인프라와의 뛰어난 연동 기능을 통해 KT가 매니지드 서비스를 한층 강화해 나가는데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스코 콜매니저는 서버에 설치되는 콜 프로세싱 소프트웨어로, IP 네트워크를 통해 최대 3만 명의 사용자를 확대 수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콜 프로세싱 용량도 3배까지 확장이 가능해 기업용 IP 텔레포니 통화 처리 솔루션으로 특히 각광을 받고 있는 제품. 이에 국내 유수의 기업과 공공기관에 IP PBX를 구축해 온 ECS텔레콤이 SIP(접속설정프로토콜) 게이트웨이를 공급, KT 시스템과의 연동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 결과 시스코 콜매니저는 호환성과 안정성, 성능 부문에서 모두 만족할 만한 성과를 과시했다. 또 미래 사업으로 매니지드 서비스를 적극 추진 중인 KT로부터 기존의 네트워크 인프라와의 뛰어난 연동 기능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시스코는 KT 인증평가 통과를 계기로 단순히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KT가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수 있도록 전략적인 협력 관계도 모색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시스코 시스템즈에 대해

시스코는 네트워킹 분야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사람들 상호간의 커뮤니케이션과 협업하는 방법을 혁신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cisco.com과 http://www.cisco.co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내에서 제공되는 모든 시스코 장비는 시스코 시스템즈의 전액출자법인인 시스코 시스템즈 인터내셔널(Cisco Systems International BV)에 의해 제공되고 있다.

시스코시스템즈코리아 개요
시스코는 세계적인 기술 선도기업으로, 1984년 이래 인터넷으로 연결하는 무한한 기회와 가치를 실현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왔다. 시스코 임직원들과 제품, 파트너들은 사회가 보다 안전하게 연결됨으로써 궁극적으로 디지털 기회를 통해 보다 나은 미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시스코와 시스코 코리아에 대한 최신 뉴스는 본사 뉴스룸과 시스코 뉴스 사이트 네트워크에서 각각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isco.com/kr

연락처

시스코 시스템즈 코리아 이영미이사 (02)3429-8974
KPR 홍성실 3406-2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