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발달장애 및 ADHD 아동 전문가 양성교육’ 개최

수원--(뉴스와이어)--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오는 8일부터 4월 5일까지 총5주간 매주 토요일에 복지관 2층 강당에서 복지관 및 시설, 특수학교, 지역사회혁신서비스 등 장애인복지 관련 종사들을 대상으로'발달장애 및 ADHD아동 전문가 양성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은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이 2007년 10월부터 2008년 2월에 걸쳐 가톨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용표교수에「발달장애 및 ADHD아동 전문가 양성교육 프로그램」개발에 대한 연구용역을 의뢰하였고, 발달장애 및 ADHD아동을 치료교육함에 있어 절실히 요구되는 언어 · 심리 · 감각통합 · 행동치료(특수교육) 4가지 영역의 분야별 총 25명의 전문가들을 섭외하여 교육과정개발과 전문교재를 발간함으로써 개최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은 그동안 진행되어 오던 일회성 대규모 집단교육방식을 지양하기 위하여 본 교육진행을 장애인복지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와 ADHD아동 진단 과정에 대한 소개를 주제로 2주간 집단교육 실시하고, 나머지 3주간은 교육신청자가 사전 선택한 영역별 소규모의 심화교육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발달장애 및 ADHD아동 전문가 양성교육'은 발달장애 및 ADHD아동들을 치료 · 교육하는 종사자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보다 강화시킴으로서 궁극적으로 아동들의 치료 및 교육프로그램 지원의 질적인 향상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되어, 앞으로 보다 교육과정을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내용으로 보완하여 장애인복지 종사자들을 위한 특화된 역량강화프로그램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본 '발달장애 및 ADHD아동 전문가 양성교육' 참가 접수가 관련종사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조기 마감됨에 따라 하반기(8월 또는 9월경)에도 추가적인 개최를 계획하고 있으며 전문가 양성교육과정으로서 정기 강좌개설도 검토 중에 있다.

교육과 관련한 기타문의는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지원센터로 연락하면 보다 상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문의 031-296-8755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 개요
“경기도 장애인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개발 지원하겠습니다.”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미래를 열어가는 전문 기관이다. 경기도민의 다양한 복지수요에 부응하고 복지서비스의 전문성을 증진해 내실있는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경기도에서 설립했다.

웹사이트: http://www.ggnurim.or.kr

연락처

경기도장애인종합복지관 교육지원센터, 031-296-87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