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지재권보호 지자체 공무원의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개최

대전--(뉴스와이어)--특허청(청장 전상우)은 지식재산권 보호의 최일선에 있는 부정경쟁방지업무 담당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130명을 대상으로 위조상품 단속업무의 전문성 제고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한다. (3. 6 ~ 7. 충북 제천 청풍리조트)

위조상품 유통의 폐해를 근절하기 위한 『지식재산권보호 종합대책』의 일환으로 특허청에서 처음 실시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부정경쟁방지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지방자치단체 공무원들의 직무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위조상품 단속요령 및 사례」, 미즈노, 폴로, 현대모비스 등「유명 브랜드사의 상표권리자가 진행하는 正品, 假品의 식별요령」등 단속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무교육에 중점을 두고 진행할 예정이다.

특허청 개요
특허청은 특허와 실용 신안, 디자인(의장) 및 상표에 관한 사무와 이에 대한 심사, 심판 사무를 수행하는 산업통상자원부 소속 행정기관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산업재산정책국, 정보기획국, 고객협력국, 상표디자인심사국, 기계금속건설심사국, 화학생명공학심사국, 전기전자심사국, 정보통신심사국으로 구성되어 있다. 소속기관으로 특허심판원과 특허청서울사무소, 국제지식재산연수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kipo.go.kr

연락처

특허청 산업재산정책본부 산업재산보호팀 주무관 김원용 042-481-518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