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u-City 홍보체험관 및 복합환승센터 기공식 개최

인천--(뉴스와이어)--IFEZ(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이환균)은 3월 7일 오후 2시 송도 국제업무단지 교통광장 예정부지에서 『송도 u-City 홍보체험관 및 복합환승센터』 기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송도 u-City 홍보체험관 및 복합환승센터』조성 사업은 총 3만1천600㎡ 부지에 사업비 총 1,000억원을 투입하여 2009년 6월 준공 예정인 사업이다. SK텔레콤을 주간사로 SK건설, 농협 등 16개사가 참여한 SK텔레콤 컨소시엄이 시공을 맡고 있다. 주요시설로는 미래의 편리한 교통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는 u-복합환승센터, 첨단미래 기술인 유비쿼터스 기술 및 IFEZ의 차별화 정책을 체험할 수 있는 u-City 홍보체험관, 방문객들 간에 미래 커뮤니티를 체험하는 u-교통 광장, 미래의 신나는 상거래를 체험할 수 있는 u-Mall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기공식에는 안상수 인천시장을 비롯한 인천지역구 국회의원, 한국정보사회진흥원 김창곤 원장,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최문기 원장을 비롯한 u-City 관계자와 인천시민들이 참석하여 송도 신도시의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송도 u-City 홍보체험관 및 복합환승센터』의 조성을 축하할 예정이다.

IFEZ는 앞으로 송도 u-City 홍보체험관이 실생활 속에서 구현되는 유비쿼터스 기술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유비쿼터스 기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될 뿐만 아니라, 2009년 8월 개최 예정인 인천세계도시엑스포의 핵심적인 전시장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fez.go.kr

연락처

인천경제청 u-City 정책과 032-453-74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