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절반, ‘직장 선택에 급여가 가장 중요’

서울--(뉴스와이어)--대학생이 취업할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역시 ‘급여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르바이트 전문 구인구직 포탈 알바몬(www.albamon.com, 대표 김화수)이 최근 대학생 652명을 대상으로 ‘직장 선택 기준’을 묻는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알바몬에 따르면 응답에 조사한 대학생 중 약 절반에 가까운 41.7%가 ‘급여수준이 직장을 선택하는 가장 중요한 기준’이라고 응답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취업만 된다면 조건 따위는 상관 없다’는 응답이 차지했는데, 새내기와 재학생 응답군에서는 약 9%만이 선택한 데 비해 졸업반 응답군은 27%가 선택해 눈길을 끌었다. 대학 졸업반의 경우 1위를 차지한 ‘급여수준(32.1%)’과 ‘조건은 상관 없다’는 응답간에 불과 5% 가량의 차이 밖에 나지 않았다. 이어 3위와 4위는 각각 ‘복리후생(12.3%)’과 ‘자기계발 여건(12.0%)’이 차지했다. 그 외 ‘채용 형태(7.4%)’, ‘회사 및 사업장의 규모(5.7%)’도 중요한 기준으로 꼽혔으며, ‘적성’을 꼽은 응답자는 전체 응답자의 4%에 그쳤다. 기타 의견으로는 ‘회사의 이미지’, ‘비전’, ‘발전 가능성’ 등이 있었다.

한편 회사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지 않은 조건을 묻는 질문에는 25.2%가 ‘직장 선택에 중요치 않은 조건은 없다’고 응답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각각 22.7%와 20.6%의 응답을 차지한 ‘근무지 위치’와 ‘회사 및 사업장 규모’가 2, 3위를 차지했다. 또 ‘채용 형태(6.1%)’와 ‘회사의 이미지(6.6%)’, ‘회사의 비전(5.8%)’도 상대적으로 필요치 않은 조건으로 꼽혔다. 성별로는 남학생은 ‘없다(31.2%)’를, 여학생은 ‘회사 및 사업장 규모(26.6%)’를 중요치 않은 조건 1위로 꼽아 차이를 보였다.

잡코리아 개요
잡코리아는 세계 최대 온라인 리쿠리트 사이트인 몬스트닷컴과 함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서 기업에게는 글로벌 인재 확보의 기회를, 구직자들에게는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과 세계 시장 진출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jobkorea.co.kr

연락처

잡코리아 알바몬 홍보담당 안수정 주임 02-3466-561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