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식품박람회(Foodex Japan) 전북홍보관 운영
이번 제 38회 동경식품박람회는 세계 34여개국이 참가하는 농식품 분야의 동양 최대 유망 식품박람회이다. 우리 도에서는 대 일본 주력 수출 품목인 신선농산물을 비롯 복분자주, 전주이강주, 유자차, 냉동비빔밥, 냉동 한식류, 영양잡곡, 홍삼정류, 와사비 소스 등 17개업체 185개 품목이 전시와 수출 상담을 통해 도내 농식품의 우수성을 적극 홍보, 일본 시장 개척의 교두보를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일본 시장은 우리 도 농식품류 82,467천불 중 32,991천불인 40%를 점유하고 있는 제1시장이다. 그러나 최근 중국농산물 공급 증가와 수입식품 검역 강화로 감소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에 금회 ‘동경식품박람회’를 농식품 수출 재도약을 위한 기회로 삼고, 대형유통매장 구매부 본사 방문 등 유망 바이어들을 행사 기간 중 전북관에 초청함으로써 전략적으로 접근해 우리 식품 알리기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금년도 對일본 농식품 수출 목표를 45백만불로 설정하고, 현재 우리나라 농식품 최대 수입업체인 덕산물산(연간 수입규모 500억원)과 일본 내 가공식품 유망 기업인 AJINOMOTO사와의 수출 상담 등을 통한 거점 확보로 현지인들에게 『전라북도』를 각인시키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전라북도청 개요
전라북도청은 186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송하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한국 속의 한국, 생동하는 전라북도를 토대로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 창의롭고 멋스런 문화, 알뜰하게 커가는 경제, 따뜻하고 정다운 복지, 아름답고 청정한 환경을 도정방침으로 정했다.
웹사이트: http://www.jeonbuk.go.kr
연락처
전라북도청 친환경농업과 농산물수출담당자 정수연 063-280-4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