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유아시리즈, 올 3월 지상파 방송 최초 EBS 통해 방영
어린이 시청자들은 한국 지상파 방송 최초로 EBS교육방송에서 플레이하우스 디즈니의 새로운 시리즈인 <내 친구 티거와 푸>, <리틀 아인슈타인>, <핸디 매니> 와 같은 디즈니 인기 유아 애니메이션을 볼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3월 CG 애니메이션 <내 친구 티거와 푸>를 시작으로, 이후 <리틀 아인슈타인>과 <핸디 매니> 가 방영될 예정이다.
월트디즈니 코리아 임혜숙 대표이사는 “디즈니의 콘텐츠를 디즈니가 역점을 두고 있는 한국에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이는 디즈니의 양질의 콘텐츠를 한국 전 지역의 어린이와 가족들이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디즈니의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이다”라고 말했다.
EBS의 박상호 편성 센터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EBS가 지향하는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들이 제공되어 디즈니와 EBS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며 “이 프로그램들이 디즈니 캐릭터를 사랑하는 아이들의 정서 함양과 자신감, 문제 해결력 향상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며 이것은 EBS와 디즈니가 공감하는 부분이다”라고 말했다.
<내 친구 티거와 푸>는 CG 애니메이션을 사용한 <곰돌이 푸> 시리즈 최초의 학습용 프로그램이다. <내 친구 티거와 푸>는 영국의 아동문학가 A.A 밀런이 창조한 <곰돌이 푸>의 사랑 받는 캐릭터들을 원작과 상호 연계적 이야기 구성을 통해 선사함으로써 유아 시청자들의 유추적 사고와 논리성 계발을 돕는다.
디즈니의 <리틀 아인슈타인>은 영감을 고취하고 교감을 자극하는 유아 시리즈로 전세계의 자연, 문화, 예술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 2D 캐릭터 애니메이션과 생생한 실사 이미지의 창의적 조합으로 구성된 <리틀 아인슈타인>은, 미국 내 2 ~ 5세의 유아가 선택한 동시간대 플레이하우스 디즈니 프로그램 1위를 자랑한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호주의 0 ~ 4세 유아들 사이에서 2007년도 12월 동시간대 위성방송 프로그램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핸디 매니>는 창의적인 다문화 시리즈로서, 유아의 도전 정신과 원활한 대인관계를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고양시키려는 목적으로 제작되었다. 미국의 학습 채널인 플레이하우스 디즈니 채널을 통해 첫 방영된 <핸디 매니>는 2 ~ 5세의 아동을 위한 플레이하우스 오리지널 디즈니 시리즈 중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웹사이트: http://www.disney.co.kr
연락처
인사이트 커뮤니케이션즈
동정아 (02-2088-3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