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친환경상품 구매활성화 적극 추진
이번 계획에 의하면 대구시는 생산업체의 활기를 북돋우기 위하여 대구지역 친환경상품 인증업체와 제품자료를 인터넷, 홍보자료집 등을 통해 상시 홍보할 예정이며, 생산업체의 건의사항과 고충을 적극 수렴·수용할 방침이다.
또한 시민들의 쉽게 접하고 이용할 수 있는 친환경상품 전시·판매장과 대형할인점, 백화점, 쇼핑센터, 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 친환경상품 판매장소를 설치·운영하도록 하여 구매촉진에 노력할 예정이다.
대구시는 이번 구매활성화 계획이 형식적인 정책으로 고착되는 것을 방지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동시에 만족하는 친환경상품 제조와 소비가 이루어지도록 제도적인 미비사항을 꾸준히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공공기관에서는 2005년 7월부터 친환경상품구매 의무화를 실시해오고 있으며, 대구시는 올해 친환경상품 구매율 목표를 90%로 결정해 추진한다.
※ 대구시 2007년 친환경상품 구매실적 : 대상품목 구매총액 대비 89.1%
대구시는 이번 목표를 2007년 10월『대구광역시 친환경상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10명의 친환경상품 구매촉진위원회를 구성한 후 금년 1월 심의 회의를 통하여 결정하였다.
한편, 오는 3월 18일 대구시민회관에서 대구·경북지역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400여 명을 대상으로 환경부주관 친환경상품 구매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환경정책과 과장 윤종석 053-803-4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