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銀, ‘Yes 프라임 소호론’ 판매...전문직 업종 개인사업자나 법인 대상
대출대상은 외환은행 총여신 10억원 이하 개인사업자 또는 매출액이 20억원 미만이고 총자산 10억원 미만인 법인고객이며, 개업 예정사업자인 경우에도 신용등급 따라서 대출이 가능하다.
이 상품은 무보증, 무담보 원칙의 기업대출상품으로 신용등급과 연간매출액, 순이익에 따라 시스템에 의한 자동심사는 최고 3억원, 사업전망 등을 고려한 인적심사는 최고 5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다.
대출기간은 신규기준으로 일시상환(마이너스통장 포함)의 경우 6~12개월이며, 연장가능하고 분할상환은 13~36개월이내에서 월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다.
대출금리는 비즈니스카드, 인터넷뱅킹, 비즈니스예금, 신용카드가맹점 결제계좌 보유에 따라 최고 0.6%까지 감면되고, 신용등급에 따라 0.1~0.3%범위 내에서 추가 감면을 통해 최고 0.9%까지 감면이 가능하다. 7일 현재 최저금리는 연 7.4% 수준이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잔여기간별로 최저 0.5%에서 최고 1.0%이내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이 상품은 소호고객 대상 기업대출에 자동심사 기능이 처음으로 적용되어 고객이 대출금액과 적용금리를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향후 지속적으로 우량 업종을 발굴하여 대출 대상을 추가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eb.co.kr
연락처
외환은행 홍보팀 차장 이윤구 / 과장 홍영완 02-729-0163/0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