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밸류팩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실시

뉴스 제공
한글과컴퓨터 코스닥 030520
2008-03-09 13:45
서울--(뉴스와이어)--한글과컴퓨터(www.haansoft.com, 대표이사 백종진 김수진, 이하 한컴)는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이하 오피스 2007)’의 기능강화판인 ‘오피스 2007 밸류팩(Value Pack)’을 10일부터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밸류팩은 ‘오피스 2007’ 사용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개발한 새로운 기능들을 업그레이드함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발표된 기능 중에서는 PDF 변환 및 CCL 표기 기능 등 오피스 SW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기능들이 대거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밸류팩을 설치하면 hwp를 포함한 오피스 2007 문서는 물론 doc, xls, ppt 등의 타사 오피스 문서들의 손쉬운 PDF 변환과 함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에서도 자유롭게 PDF 형식으로 문서저장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별도의 PDF 변환 SW를 구매하지 않고도 다양한 문서의 유통, 관리, 보관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어 편리할 뿐 아니라 예산 절감에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이번 밸류팩을 통해 한컴은 국내 상용 소프트웨어로는 최초로 디지털 저작권 표시 규약인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이하 CCL)를 도입했다. 이로써 기존의 웹, 블로그에 주로 적용되던 디지털 저작권 표시의 영역이 문서 파일까지 대폭 확대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오피스 2007을 사용하면 문서 작성 시 간단한 클릭만으로 ‘저작자표시’, ‘영리/비영리 활용 허가표시’, ‘문서내용 변경 허용여부’, ‘동일조건변경허락’ 등을 삽입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이번 CCL 도입을 통해 국내에서도 디지털 문서의 저작권 인식을 높이고 유통을 활발히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체적인 UI(User Interface) 및 도구상자, 단축키까지 모두 자기가 원하는 대로 맞춤 세팅할 수 있는 테마 기능을 지원하며 그리기, 애니메이션 등의 편집기능을 강화하는 등 사용자 편의 중심의 기능강화가 이번 밸류팩에 대폭 적용됐다.

밸류팩은 10일부터 기존 오피스 2007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밸류팩 발표에 맞춰 한컴은 자사 홈페이지에서 ‘한글과컴퓨터 오피스 2007 60일 체험판’을 다운로드 하는 고객에게 아이팟, 아이나비 네비게이션 등의 사은품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5월 15일까지 개최한다.

한컴의 백종진 사장은 “이번 오피스 2007 밸류팩 업그레이드는 급변하는 사용자의 요구를 가장 빨리 반영하여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오피스 2007을 통해 새로운 시장 개척에 더욱 박차를 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끝)


CCL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스 라이선스(Creative Commons Licence)의 약자로 저작권자가 자신의 저작물에 대한 이용방법 및 조건을 표기하는 일종의 저작물 이용 허락표시의 국제 규약이다. 이는 사용자제작콘텐츠(UCC) 저작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대안으로 여겨지고 있다. 저작자 표시(BY), 비영리($), 변경금지(=), 동일조건변경허락(⊃) 등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이용방법 및 조건을 규격화해 놓은 것으로 저작자는 이 중 필요한 라이선스 유형을 선택해서 저작물에 표시하면 된다. 따라서 이 저작물을 이용하는 콘텐츠 제작자는 저작권자와 직접적인 접촉 없이 자유롭게 저작물을 이용할 수 있다. (관련 정보: www.creativecommons.or.kr)

웹사이트: http://www.hancom.com

연락처

한글과 컴퓨터 홍보팀 허지연 대리 02-3424-595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