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해양스포츠제전 목포서 7월26~29일 개최...22개 종목 4만여 선수단 참여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 목포시에서 개최되는 제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 개최 일정이 확정됐다.

전남도와 목포시는 9일 제3회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을 7월 26부터 4일간 목포 앞바다 등지서 요트, 비치발리볼 등 22개 종목을 추진키로 최종 일정을 확정했다고 밝혔다.

국토해양부와 전남도, 목포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올 전국해양스포츠제전은 평화광장, 유달 유원지, 외달도 등 목포앞바다 일원에서 요트, 핀수영, 비치발리볼, 카누, 트라이애슬론 등 5개 정식종목과 수상오토바이, 드래곤보트 등 4개 번외종목, 그리고 고무카약, 레프팅, 갯벌체험 등 13개 체험종목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진다.

전남도와 목포시는 이번 제전에 전국 4만여 선수와 임원, 관광객 등 해양스포츠마니아가 대거 참여할 것으로 예상, 70억원을 들여 삼학도 인근에 마리나시설을 설치하는 등 경기장시설 개보수와 숙박을 비롯한 관광편의시설 정비 등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3월부터 본격 준비에 나섰다.

전국해양스포츠 제전은 해양을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해양스포츠 저변 확대와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경북 울진(1회), 강원 삼척(2회)에 이어 올해 제3회 대회를 목포에서 개최하게 된 것이다.

한편 전남도와 목포시 관계자는 “지난해 8월 부산, 울산, 통영시와 치열한 경합 끝에 전국해양스포츠제전 유치를 성사시켰다”며 “이번 대회를 계기로 전남지역의 해양스포츠 붐 조성과 함께 해양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해양항만과061-286-68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