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시정원로자문회의 개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 시정원로자문회의(의장 장형태)가 10일 오전 11시 광주시청 비즈니스 룸에서 열린다.

금년 첫 모임인 이날 회의에서 원로들은 광주시로부터 2013 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 유치 전에 뛰어든 광주시의 그간의 활동상황 및 향후계획과 지난 제17대 대통령선거에서 공약으로 제시한 12개 지역현안 사업들의 추진상황에 대해 보고를 들은 후, U대회 광주유치 방안과 대선 공약사업들의 조기 가시화 방안에 대해 자문한다.

이 자리에서 박광태 시장은 지난해 한완석 목사 별세로 공석이 된 자리에 기독교를 대표하여 배야섭(75세) 가나안 교회 목사를 원로자문위원으로 신규 위촉할 예정이다.

또 박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3하계유니버시아드 대회를 광주로 유치하는 것이 광주가 국제도시로서 세계무대로 나가는 시발점이 될 것”이라면서, “원로들이 앞장서서 시민들의 유치 열기를 고양시켜 U대회가 반드시 광주에 유치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할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002년 11월 출범한 시정원로자문회의는 광주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직 시도지사 등 고위관료와 법조계, 교육계, 경제계, 종교계를 대표하는 원로급 인사 13인으로 구성되어 매년 3~4차례 모임을 갖고 시정의 주요현안에 대해 자문역할을 해오고 있다.

광주시는 시정원로자문회의를 공식적으로 운영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금년 1월 훈령으로「시정자문회의 설치 및 운영규정」을 제정하여 공포했다.

이 규정에 따르면 자문회의의 위원은 15인 이내로서 3년의 임기에 연임이 가능하고, 년 2회의 정기회와 필요시 임시회의를 갖도록 되어 있다.

※ 시정원로자문회의 위원
① 고제철(78) : 금광기업 회장 ② 김동환(76) : 전 광주광역시장
③ 김양균(71) : 전 헌법재판소 재판관 ④ 마형렬(71) : 남양건설회장
⑤ 배야섭(75) : 가나안교회 원로목사 ⑥ 송언종(71) : 전 광주광역시장
⑦ 안종일(76) : 전 광주시 교육감 ⑧ 안 준(75) : 죽호학원 이사장
⑨ 염홍섭(77) : 광주전남경영자협회장 오병문(80) : 전 교육부장관
이정인(76) : 향림사 조실 스님 장형태(79) : 전 전남도시사
조비오(72) : 전 풍암동성당 주임신부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정책기획관실 사무관 정여배 062)613-23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