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1일 자동차 배출가스 줄이기 거리 캠페인 실시

광주--(뉴스와이어)--광주시는 대기오염의 53%를 차지하고 있는 자동차 배출가스 저감을 위하여 “자동차 배출가스 줄이기 거리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3월 11일(화) 오전 서구청과 시·구 합동으로 “자동차 배출가스 줄이기 거리캠페인”을 서구 광천동 신세계백화점 앞 4거리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플래카드 및 어깨띠를 착용하면서 거리캠페인을 통해 자동차 배출가스 상설 무료점검센터 및 무료점검 인증제도 안내, 자동차 공회전에 따른 대기오염 심각성 및 공회전 제한 안내, 자동차 정밀검사 시행 안내, 자동차배출가스 줄이기 실천 전단 배포 등의 홍보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그동안 시는 자치구별로 매월 1회 이상 차량 차량이 매우 붐비거나 많은 곳에서 거리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거리캠페인을 74회 실시하여 24,755매의 홍보전단을 배포, 많은 시민, 운전자들에게 배출가스 줄이기에 동참하도록 홍보한 바 있다.

文용운 광주시 환경정책과장은 “많은 시민(운전자)들이 자동차 배출가스 줄이기에 동참하고 배출가스가 적게 나오도록 무료점검센터를 방문하여 정비에 참여하게 되면 광주시 대기질은 전국에서 가장 맑고 깨끗한 환경모범도시로 거듭 나게 된다”며 “운전자들의 자진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환경정책과 사무관 박남규 062)613-414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