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춘천월드레저조직위 정기이사회 및 운영위원회 성공적으로 열려
이번 정기 이사회에서는 2007년 결산과 2008년 주요업무 추진계획 설명과 함께 2008년 예산 및 사업계획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월드레저협회의 마케팅전략분야의 자문역과 카나다 공원.레크레이션협회(CPRA) 및 여가연구협회(CALS)의 리서치· 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카나다 몬타리오주 오타와시 오타와대학교 Donohoe. Holly교수(여)를 초빙하여 2010년에 개최될 월드레저총회, 경기대회, 전시회의 전세계 마케팅과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전략에 대한 특별한 강의를 들었다.
조직위·월드레저협회·한국여가문화학회는 2010년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서로 의견을 나누고 또한 2010년 행사의 성공개최를 통한 레저도시로서의 발전방안에 대한 좌담회도 함께 가졌다.
총회프로그램위원회와 운영위원회에서는 총회일정 조정과 세션별 주제 및 주요발표자 선정, 등록비 범위 결정에 대한 문제를 심층있게 논의하였고, 세계적으로 유명한 레저분야의 많은 학자들이 참석하도록 유인 방안에 대하여도 의견을 개진하였다.
아울러 경기대회운영위원회(위원:15명)에서는 2010 춘천 월드레저경기대회 종목을 당초10종목에서 당구, 댄스스포츠, 족구등 3종목을 추가한 13종목으로 결정하였으며, 종목별 경기단체 대표, 레저 전문가와 상호 협의키로 하였으며, 경기일정도 동호인 참여 확대를 위해 토.일요일을 포함하여 경기대회를 개최하기로 조정하였다.
한편 정기 이사회 및 운영위원회 회의에는 월드레저협회 밥 로버트슨 부회장(호주), 크리스토퍼 R. 에징턴 사무총장(미국), 잭 에그리오스(캐나다), 프란시스 로보(호주), 카렌 바락(미국), 게리 헨쉘(호주), 밍카이 친(싱가폴), 이안 쿠퍼(영국), 홀리 도노회(캐나다)위원이 참석하였고, 국내에서는 조동성(한국여가문화학회장), 최석호(서울과학종합대학원 교수), 박정열(한국여가문화학회 사무국장), 최청락(건국대학교 교수), 홍석표(강원대학교 교수), 한상덕(한림대학교 교수), 조영택(한림성심대학 교수)등 레저관련 학자와 이수열(대한민국항공회 사무총장), 윤성원.함도웅(대한수상스키협회 전무이사), 장병기(대한산악연맹등반경기 위원장), 안성배(아시아 슬라럼 회장), 김창수(대한레저스포츠협의회 사무총장) 등 레저스포츠전문가가 참석하였다.
2010월드레저총회및경기대회조직위원회 개요
춘천시는 "2010년 월드레저총회 및 경기대회"를 개최하는 도시로 참가자들로 하여금 잊지 못할 기억이 되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저경기대회, 첨단레저용품 전시회, 비무장지대 관광, 학술행사, 사찰체험 등 독특한 프로그램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레저"라는 주제아래 펼쳐지는 2010년 춘천행사는 지구상 유일하게 남아있는 분단국에 평화를 가져올 것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춘천시는 대한민국의 중심부에 위치하면서 산과 호수가 조화를 이루고 곳곳이 사진예술의 피사체가 될 정도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orldleisure2010.org
연락처
(재)2010월드레저총회및경기대회 조직위원회 홍보전시팀 033-250-4050
이 보도자료는 2010월드레저총회및경기대회조직위원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