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온라인 전용브랜드 ‘HOWIZ(하우위즈)’ 런칭

뉴스 제공
한샘 코스피 009240
2008-03-10 08:59
서울--(뉴스와이어)--종합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 부회장)은 홈페이지 (www.hanssem.com) 를 ‘인테리어 전문 포털사이트’로 새롭게 오픈하면서 온라인 가구 전용브랜드인 ‘HOWIZ(하우위즈)’를 함께 런칭한다고 10일 밝혔다.

한샘은 기존에 브랜드 사이트와 타겟별로 구분되어 별도 운영되던 ‘tntn.com’, ‘리빙닷컴’, ‘웨딩닷컴’, ‘한샘몰’ 등의 마이크로 사이트를 모두 통합하여 국내 최고의 인테리어 전문포털사이트(vertical portal, 버티컬 포털)로 운영하기 위해 홈페이지를 리뉴얼했다. 앞으로 한샘은 홈페이지를 통해 잠재고객부터 구매고객에까지 인테리어 정보를 얻고자 하는 모든 방문자들에게 한 곳에서 집중적으로 서비스를 연계해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홈페이지의 서비스로는 인테리어뿐만 아니라 육아, 요리정보 등의 컨텐츠를 블로그 형태로 한샘에서 선정한 주부가 직접 올리는 ‘와이프로그(wife-log)’와 인테리어와 관련된 사진과 한샘의 시공사례를 자유롭게 공유하는 커뮤니티가 있다. 그리고 가상 인테리어 체험을 통해서 한샘의 제품을 컴퓨터에 직접 배치해 볼 수도 있도록 하는 등 고객들의 지속적인 방문을 유도하는 코너를 새롭게 제작했다. 특히 가상체험공간은 앞으로 완벽한 가상체험이 가능하도록 집중적으로 강화할 핵심 서비스이다.

홈페이지 리뉴얼과 더불어 새로 선보이는 온라인 가구 전용브랜드 ‘하우위즈’는 ‘그녀들의 라이프테리어(Lifeterior : life+interior)’라는 슬로건으로, 한샘의 노하우(Know-how)가 집약적으로 담긴 신세대 부부를 위한 온라인 가구 전용브랜드이다.

※ HOWIZ : Know-how/House + wiz

특히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은 기존 한샘 대표 도메인인 ‘www.hanssem.com’을 통합해서 운영하게 되면서. 온라인을 통해 2007년에 140억의 매출을 올린 한샘은 이번 하우위즈 런칭을 계기로 2008년에 2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샘은 온라인 가구 전용브랜드 ‘하우위즈’ 런칭을 기념하여 추첨을 통하여 1등 한 명에게 기아자동차 ‘뉴모닝’을, 2등 두 명에게는 삼성전자 ‘지펠’ 홈바형 냉장고, 3등 30명에게는 SK주유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4월 말까지 진행한다. 이밖에도 ‘베누 디럭스 5001’소파 외 옷장, 식탁 등 총 5종의 가구제품에 대해서 가격인하 이벤트를 진행하고, 구매금액에 따른 사은품도 증정한다.

※ 60만원이상 - 100% 천연 라텍스 베개 1개
120만원이상 - 100% 천연 라텍스 베개 2개
180만원이상 - 멀티 미니 오븐기

※ 가구업계의 온라인마케팅 현황

대표적 내구성 소비재인 부엌가구나 일반가구는 구매행위가 복잡하고 고비용이 들기 때문에 마케팅이나 홍보 효과가 나기 어려운 제품으로 인식되어 왔다. 따라서 온라인을 통한 가구판매나 마케팅 활동이 그 동안은 적었던 것이 사실이다. 주로 기업의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을 소개하고 이벤트를 안내하는 정도에 지나지 않았다. 그러나 2004년 한샘(한샘몰)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리바트(이즈마인), 2007년초 에넥스(ENNEE, 에니), 퍼시스(bonvivi, 본비비) 등 대형 가구업체들이 온라인 판매를 위한 쇼핑 사이트를 개설해서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그 성장세가 오프라인을 통한 매출 증가율보다 훨씬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샘의 경우 2004년 한샘몰을 오픈할 당시 온라인을 통한 매출이 45억원이던 것이 지난해 140억원으로 성장했고, 올해는 2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 매년 30%이상의 가파른 성장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ssem.com

연락처

한샘 홍보팀 김동성 대리 02-6908-3421 011-9433-84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