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국산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KMP 인수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개인 사용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국산 통합 멀티미디어 플레이어 ‘KMPlayer’를 최근 개발자로부터 인수하는 한편 향후 사용자들이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10일 밝혔다.
판도라TV는 앞으로 ‘KMPlayer’의 운영에 있어서 기존 사용방식과 큰 변화 없이 개인 사용자용 ‘KMPlayer’를 프리웨어로 공개하고 사용자 커뮤니티인 KMP포럼(www.kmplayer.com)을 통해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난 5년 간 총 1,429회나 업그레이드 되면서 안정화되어 있는 ‘KMPlayer’에 대해 향후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세계적 경쟁력을 갖춘 멀티미디어 프로그램으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지난 2002년 처음 공개된 ‘KMPlayer’는 현존하는 최고의 국산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중 하나로 거의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 재생이 가능하며 뛰어난 화질을 자랑한다. 특히 HD 동영상 및 저사양 PC에서도 끊김 없이 재생되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그 사용자가 수백만 명에 달하며, 15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 각국에 배포될 정도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인기가 매우 높다.
오는 4월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있는 판도라TV는 이번 인수를 통해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와 ‘KMPlayer’를 전 세계에 알리는 한편 순수 국산 소프트웨어인 ‘KMPlayer’가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나 리얼플레이어와 같은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제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지난 7개월 동안 KMPlayer의 방대한 소스코드 및 엔진을 분석하고 프로그램의 발전 방향을 다각적으로 검토하기 위해 인수 발표 시기가 다소 늦춰졌다”며 “개인 사용자용은 계속 프리웨어로 배포할 계획이며, 해외 사용자층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을 시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홍보팀 박준상 팀장 02-525-1220(348) 김광희 과장 02-525-1220(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