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중앙도서관 ‘우수도서관’ 수상 영예

뉴스 제공
성남시청
2008-03-10 10:08
성남--(뉴스와이어)--성남시 중앙도서관이 2007년도 공공도서관 운영 평가에서 우수도서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도서관의 서비스 향상과 프로그램의 개발 등 우수운영사례를 발굴키 위해 경기도가 실시한 이번 평가는 도 내 117개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 항목은 공공도서관의 특성화, 정보서비스, 독서문화 활동, 평생교육지원, 홍보활동, 전문성 증진을 위한 교육훈련, 정보 활용교육, 자원봉사활용 등이었으며 전문가와 대학교수로 구성된 평가단이 서면평가와 현장실사 등을 실시해 평가가 이뤄졌다.

이번 평가에서 성남시중앙도서관은 지역사회 특성에 맞는 다양한 최신 정보자료를 신속하게 확보해 제공함으로써 계층간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유아, 어린이, 청소년, 주부, 어르신 등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다양한 평생 교육 프로그램이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는 평을 들으면서 우수사례로 꼽혔다.

특히 맞춤형 독서활동을 지원하는 독서치료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해 지역아동센터 등 소외계층을 직접 방문 운영해오고 있다는 점이 적극적인 독서인구 저변확대와 도서관 서비스 개선사업에 있어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도서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의 정보·문화욕구 충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새로운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능동적으로 개발해 나가겠다”며“누구나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성남시중앙도서관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성남시중앙도서관이 받은 경기도지사상은 지난 6일 시민회관대강당에서 개최된 성남시청 월례조회 시 이대엽 성남시장이 중앙도서관 관계공무원에게 전수했다.

웹사이트: http://www.cans21.net

연락처

성남시 정보문화센터 중앙도서관 수서정리팀 031-729-4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