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자전거전용 홈페이지 개설
대전광역시는 자전거전용 홈페이지 ‘바이크 대전’((http://bike.daejeon.go.kr)을 개설해 자전거도로 안내, 가볼만한 자전거 캠핑코스, 자전거 상식, 자전거 수리점 및 판매점 안내 등 자전거와 관련한 모든 정보를 담아 애호가들로 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자전거 도로 안내방에는 시의 자전거도로 현황과 테마별 캠핑코스를 지도로 표시해 제공하고 자료실에는 자전거의 역사, 외국의 자전거 이용실태, 이색 자전거 등이 소개되고 자전거 상식코너에서는 자전거의 건강효과, 안전한 자전거 생활, 안전규칙, 자전거 타는 법 등을 담았다.
자전거 전용 홈페이지에는 다양한 시민참여 커뮤니티 코너를 둬 자전거 동호회, 추천 자전거 여행지, 자전거 자랑, 동호회 행사 등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앞으로 자전거 이용과 관련한 불편사항이나 개선사항 등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해 신속히 처리하고 제기된 각종 건의사항들을 시 자전거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네티즌 참여공간을 대폭 확충하고 다양한 최신정보를 실어 전국적인 자전거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으로 전국 최고의 자전거 도시 만들기의 첨병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대전광역시청 개요
대전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염홍철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습니다. 대전시는 대전엑스포, 정부대전청사 유치, 유성 관광특구 지정, 대덕연구개발특구 지정, 현행 대전역 인근의 고속철도 주변 정비사업을 통해 끊임없이 발전해 왔습니다. 또한 버스준공영제와 전국이 부러워하는 복지만두레 시책으로 서민들에게 큰 혜택을 주고있으며, 대전지하철시대 개막, 100년만의 동서관통도로 개통, 각종 문화예술 인프라 확충 및 도심공원화 사업도 착실히 추진하고 있습니다. 염홍철 시장은 대전경제를 위해 서비스산업의 고도화, 의료웰빙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를 창출하고 대덕연구개발특구를 중심으로 고부가가치 미래 성장동력산업을 육성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tro.daejeon.kr
연락처
대전광역시 푸른도시사업단 이석항 042-600-5532
-
2014년 6월 20일 1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