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SBS·우리은행과 ‘도시문화 개선’ 연중 캠페인 진행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시장 오세훈)와 SBS방송사(대표 하금열), 우리은행(대표 박해춘)은 3. 10(월) 오전 11시 30분 서울시청 본관3층 서울시장 접견실에서 「도시를 새롭게 디자인합시다」공동캠페인 협약을 체결한다.

서울시와 SBS, 우리은행은 도시가 사람들의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환경이라는데 주목하고, 우리 삶의 터전인 도시를 창의적인 문화와 디자인을 통해 경쟁력 있고 행복한 도시, 살고 싶고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어야 한다는데 의견을 같이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창의적 도시문화 개선을 위한 기획홍보 및 공동캠페인 추진’, ‘기업·시민 등 참여 분위기 조성을 위한 이벤트 개최’, ‘도시문화 개선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 및 기술적 조언’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공동캠페인 기간은 3월 10일부터 12월 말까지이며, 이번 캠페인은 SBS 방송을 통해 공익광고, 다큐멘터리, 보도, 교양 등 전 프로그램에 걸쳐 관련 특집 프로그램으로 제작, 방영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이번 공동캠페인을 통해 간판디자인·거리디자인 등 도시디자인과 창의적인 도시문화, 도시환경, 도시경쟁력 향상과 관련한 다양한 문제 제기와 해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청 홍보기획관 홍보담당관 황보연 02-731-672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