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초로 ‘책읽는 강원도, 독서인증제’ 시행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가 상시학습체제의 본격 가동에 이어 전국 최초로「책읽는 강원도, 독서인증제」를 시행하기로 했다.

이번에 강원도가「독서인증제」를 시행하게 된것은 직원들이 스스로 공부하고 학습하는 노력을 배가함으로써 시대흐름에 부응하고 각자 직무분야의 전문성을 키워 나가도록 유도하기 위해서이다.

「책읽는 강원도, 독서인증제」의 중점방향 및 내용은

-5급이하 직원에게는 직무와 관련한 전문서적, 교양·소양함양 등 자기계발을 위한 독서에 한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인증서」수여

- 2급이하 일반직 및 기능직 공무원 교육훈련시간 인정

※ 연간 최대 20시간 범위내에서 인정 → 권당 3시간

「독서 왕」선발 시상 - 독서인증서를 받은 공무원중에서 최상위자를 선발하여 시상하는 등 실질적인 인센티브가 주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김진선 강원도지사의 특별 주문에 따라「강원도 사람·글로벌 정신」을 키우는「상시특별교육」강화를 위해 전직원, 기관·단체, 시민 등을 대상으로 매월 4~5회 정도의 유명강사 초청 특강을 통하여 글로벌 마인드 함양 및 새로운 자세전환의 계기도 마련할 계획이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총무과 교육훈련담당 김길수 033-249-254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