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견실시공을 위한 하천공사 우수시공현장 벤치마킹

창원--(뉴스와이어)--경남도에서는 상습 수해침수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올해 수해상습지개선사업 총 56개 지구 중 계속사업지구는 36개 지구, 신규지구는 금곡지구 등 12개 지구이며 그중 9개 지구는 2008년 준공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올해 3. 6(목) 경남도가 직접 시행하고 있는 하천공사와 시군 위탁시행 중인 하천공사 현장소장과 담당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지난해 하천공사 우수시공 현장인 창녕군 계성면 소재 계성지구 수해상습지개선사업 현장에서 견실시공 다짐결의와 현장견학을 실시한 바 있다.

이 자리에서 도 관계자(치수방재팀 하천시설사무관 이병희)는 견학실시 배경과 하천공사 하천공사일반시방서, 특별시방서 내용숙지 및 제 규정 이행 철저 등 견실시공을 위한 당부사항을 전달하고 예산 조기집행 및 주민불편 최소화를 위한 공종 우선추진 등 공종별 완급 조정시행을 당부했다.

도는 이번 우수시공현장 견학을 통하여 도내 하천사업장에서 필요한 부분을 벤치마킹함으로써 각 사업장의 시공수준을 UP-grade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상남도청 개요
경상남도의 행정과 민원 등의 업무를 총괄하는 지방행정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홍준표 지사가 이끌고 있다. 홍준표 지사는 권역별 미래 신성장산업 벨트 구축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통팔달 물류·교통망 구축, 세계적인 남해안 관광·휴양거점 조성, 농·어·축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체계적인 지원, 균형발전 구상, 차별없는 행복·경남 토대 구축, 도정개혁 추진을 실천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gsnd.net

연락처

경상남도청 치수방재팀 송의석 055-211-464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