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isplay, ‘FPD China 2008’에서 대형 TV용 기술과 최첨단 TFT-LCD 대거 선보여

뉴스 제공
LG디스플레이 코스피 034220
2008-03-11 11:00
서울--(뉴스와이어)--LG Display (대표이사 권영수, 權暎壽)가 ‘FPD(Flat Panel Display) China 2008’에 IPS 방식의 120Hz Full HD 대형 TV용 기술과 차세대 TFT-LCD을 대거 출품하며 디스플레이 업계 선도주자로서 앞선 기술력을 선보인다.

LG Display는 전세계 LCD TV 시장 가운데 성장세가 가장 큰 중국의 유일한 평판디스플레이 전시회인 ‘FPD China 2008’에 올해 처음으로 참가하고 8월에 열릴 베이징 올림픽과 중국 시장의 고성장에 적극 대비할 계획이다.

특히 ‘FPD China 2008’는 LG.Philips LCD가 3월 3일 LG Display로 사명을 변경한 이후 참가하는 첫 해외 전시회로 이를 시작으로 세계 시장에 새로운 이름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LG Display는 베젤 두께 10.1mm에 불과한 42인치 퍼블릭 디스플레이 제품과 베젤 두께 11.1mm를 실현한 47인치 퍼블릭 디스플레이용 LCD를 최초로 선보일 계획이며 이 제품들은 동일 크기 제품에서 세계 최소 두께를 실현했을 뿐 아니라 장시간 이미지 구동이 가능해 초대형 화면 적용에 유리할 전망이다.

또한, LG Display는 세계 최대 52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과 두께 19.8mm 및 베젤 두께 14mm를 실현한 47인치 울트라 슬림 TV용 LCD 등 최근 새롭게 개발한 제품과 연내 양산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제품 등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품도 대거 출품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는 대형 LCD TV에 대한 수요가 큰 중국 시장을 고려해, 시야각, 동영상 응답속도(MPRT), 저소비전력 그리고 120Hz 구현에 더욱 유리한 IPS 기술의 장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IPS 체험관을 부스내에 설치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IPS 마케팅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미 중국 시장내에서는 LG Display의 IPS 모드 패널이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중국의 TV 세트업체인 스카이워스도 IPS 기술의 우수성을 공감하고 이를 적극적으로 마케팅하고 있다. 스카이워스는 IPS의 여러가지 장점 가운데 특히 IPS 패널이 액정의 복원력이 뛰어나 화면 Touch 시 안정적인 성질을 부각시켜 IPS 패널을 ‘경병(硬屏, 잉핑)’이라고 칭하고 이를 고객들에게 홍보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LG Display 마케팅 센터장 권복 부사장은 “중국의 LCD TV 시장이 고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LG Display는 중국내 탄탄한 고객구조를 기반으로 IPS 모드 기반의 120Hz 기술 우수성과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앞세워 베이징 올림픽을 시작으로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퍼블릭 디스플레이

LG Display는 두께를 세계 최고 수준으로 줄여 초대형 화면 적용에 유리한 퍼블릭 디스플레이를 비롯해 최근 개발한 퍼블릭 디스플레이 제품을 선보인다.

· 10.1mm 두께 42인치 퍼블릭 디스플레이용 LCD
· 11.1mm 두께 47인치 퍼블릭 디스플레이용 LCD
· 세계 최대 52인치 멀티 터치 스크린
· 세계 최대, 최고 해상도 47인치 트리플 뷰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LG Display는 연내 양산예정인 12인치 흑백 플렉서블 디스플레이와 세계 최고 해상도를 구현하는 14.3인치 컬러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제품 등을 전시한다.
· 세계 최고 해상도(WXGA) 14.3인치 컬러 전자종이
· 올해 양산 예정인 12인치 흑백 전자종이

IT용 디스플레이

LG Display는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킨 노트북 PC 및 데스크탑 모니터용 LCD 신제품을 선보인다.

· 3D 디스플레이로 변경이 자유로운 17인치 Switchable Lens Type 3D Display
· 지문이나 펜자국이 남지 않도록 APP(Anti-Polution Polarizer) 기술을 적용한 22인치, 15.4인치 Wide LCD용 패널
· 개인 정보 노출을 방지하도록 Viewing Angle Image Control을 가능케한 14.1인치 Wide LCD용 패널
· 멀티 태스킹이 용이하고 사용자의 작업 효율성을 제고하는 멀티 19인치 듀얼 모니터 패널

중소형 디스플레이

LG Display는 스마트폰을 비롯한 프리미엄 휴대폰에 적용될 수 있는 고해상도, 고색재현율을 구현하는 소형 IPS 패널, 사진을 일그러짐 없이 원본 그대로 감상할 수 있는 디지털 액자용 패널, 자동차 계기판 모양의 이형 디스플레이 패널 등을 선보인다.

· 2.4인치, 3,0인치, 3,2인치 고해상도, 고색재현율 소형 IPS 패널
· 화면 비율 4:3 제품으로 사진을 일그러짐없이 감상할 수 있는 15인치, 10.4인치, 8.4인치 디지털액자용 패널
· 자동차 계기판 모양에 적용될 수 있는 반원형의 10.1인치 이형 디스플레이 패널

웹사이트: http://www.lgdisplay.com

연락처

LG디스플레이 홍보팀 02-3777-09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