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글로벌 4월 2일 본격 오픈

뉴스 제공
판도라TV 코넥스 202960
2008-03-11 09:47
서울--(뉴스와이어)--“4개 언어가 지원되는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는 반드시 성공할 것입니다”

국내 대표 UCC 포털사이트인 판도라TV가 오는 4월 대대적인 글로벌 사이트 정식 오픈 일정을 확정하고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최근 국내 인터넷 기업들의 잇따른 해외사업 철수 소식과는 대조적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한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 등 4개 언어를 동시에 지원하는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 공식 오픈 일정을 오는 4월 2일로 확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미 지난해 말부터 베타테스트 중에 있는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http://global.pandora.tv)는 이를 위해 오는 3월 중순까지 모든 개발이 완료되고 기존 판도라TV 사이트와의 데이터베이스 통합작업을 거쳐 오는 4월 2일 판도라TV 기존 도메인(www.pandora.tv)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특히 이 기간 동안 데이터베이스 통합작업은 국내 인터넷 서비스 사상 최초로 3월 31일 0시부터 4월 1일 24시까지 총 48시간 동안 서비스를 중단한 채 이뤄지는 것으로 벌써부터 사용자와 업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와 함께 판도라TV는 차별화된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서비스 오픈과 함께 사이트 내의 전체 콘텐츠에 대해 2Mbps급 고화질 영상을 제공하는 HD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판도라TV는 프리미엄급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많은 사용자들이 글로벌 서비스를 이용하게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는 기존의 팝업 형태이던 채널이 페이지 형식으로 변환되어 한층 간결하고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User Interface)를 제공하며, 5개의 파일을 동시에 업로드 하는 멀티업로드 기능과 함께 친구에게 자신의 채널 업로드 권한 주기, 자신이 본 영상 중 재미 있는 것만 모아놓을 수 있는 플레이리스트 기능, 채널 내 무제한 카테고리 생성 등 기존 사이트와는 차별화된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국내 인터넷 기업들이 해당 지역의 현지화에 실패하며 해외사업을 철수하고 있는 것과 관련해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는 국내는 물론 영어와 일어, 중국어 등 언어별 해당 지역의 환경적, 문화적 상황에 맞는 영상을 선택해 최적화된 동영상 UCC 서비스를 운영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해외 지사를 통한 해외 진출도 중요하지만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는 해당 지역 사용자들의 특성과 문화를 얼마나 잘 반영하느냐에 초점을 뒀다”며 “뛰어난 서비스 품질과 차별화된 전략으로 유튜브와 경쟁하며 세계 속에서 국내 IT 기업의 자존심을 지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말부터 베타테스트 중에 있는 판도라TV 글로벌 서비스는 테스트 초기에는 미국과 일본에서 사용자들이 급증했으나, 최근에는 그 분포가 점차 세계 모든 지역으로 확대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이 가운데 지난해 말 일본 내 가정에서 많이 이용하는 UCC 사이트를 조사한 결과 판도라TV가 전세계 77개 동영상 사이트 중 국내 사이트로는 유일하게 1인당 이용시간에서 3위, 1인당 이용횟수에서 4위로 나타나 일본 내에서도 판도라TV의 인기가 높은 것으로 밝혀진 바 있다.

한편 판도라TV는 글로벌 서비스 정식 오픈일까지 ‘판도라TV 이렇게 달라집니다(http://show.pandora.tv/event/story/)’라는 이벤트 페이지를 운영한다. 이곳에서 ‘CF 영상 보기’ 및 ‘응원메시지 보내기’와 함께 일주일 단위로 글로벌 서비스의 새로운 기능을 공개하며 3월 말까지 인기몰이를 해 나갈 예정이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연락처

판도라TV 홍보팀 박준상 팀장 02-525-1220(348) 김광희 과장 02-525-1220(3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