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청사 구내식당, 태안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행정안전부(장관 원세훈)는 3.12(수)과 3.26(수) 2회에 걸쳐 정부청사에 입주한 공무원 및 방문객을 대상으로 구내식당에서 태안 수산물을 이용한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태안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월 29일 원세훈 행정안전부 장관의 태안 기름유출 피해현장 방문 시 “비오염지역 생산 수산물을 우선 정부중앙청사 등 정부기관의 구내식당에서 사용하도록 하겠다”고 밝힌 것과 관련하여 마련된 것으로, 중앙·과천·대전·춘천·제주 등 5개 정부청사 구내식당이 함께 참여한다.

중앙청사에서 개최되는 이번 소비 촉진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장·차관 등 간부 및 직원 600여명이 참석한다.

행사 당일에는 각 청사 구내식당에 태안산 바지락을 이용한 메뉴가 제공되며, 이후 청사별 여건에 따라 도다리 등 활어류를 이용한 매운탕 및 튀김 등의 메뉴도 선보일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행사가 태안 수산물의 안전성에 대한 국민들의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수산물 소비가 점차 확대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전행정부 개요
전자정부 운영, 민생치안, 재해 재난 관리, 건전한 지방자치제도 개선 및 지방재정 확립, 선거 국민투표, 공무원의 인사 및 복지, 행정조직의 관리 등을 관장하는 중앙행정기관이다. 내무부에서 행정자치부, 행정안전부, 안전행정부로 명칭이 바뀌었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는 정부청사관리소, 국가기록원, 국립과학수사연구소, 지방행정연수원, 이북5도위원회, 경찰위원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spa.go.kr

연락처

행정안전부 관리총괄과 김소영 02)2100-4538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