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中企 지원시책 홍보책자 3천부 발간 배부
전라남도가 중소기업의 창업과 경영 등 각종 지원시책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홍보책자 3천부를 발간해 전남도내 기업체와 시군, 유관기관 단체 등에 배부했다.
이 책자는 중소기업의 가장 큰 애로사항인 경영자금 확보 방안을 비롯 기술·인력·판로지원 등 지원시책을 담고 있어 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자금난 해소 등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총 200쪽 분량의 책자에는 산업입지 및 기반조성, 자금지원, 판로 및 수출지원, 벤처·창업·보육·기술지원, 기능인력 양성지원, 우수기업(인) 사기진작 등 전남도의 올해 중소기업 지원시책을 일목요연하게 수록했다.
특히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를 비롯한 도내 중소기업인에게 지원하는 경영 안정자금,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투자보조금, 남도음식외식산업 지원 등에 대한 이용 안내와 지원 조건, 신청 절차 등을 상세하게 수록해 기업인 뿐만 아니라 일반 도민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또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 등 유관기관 지원시책 안내와 함께 관련부서 전화번호를 수록해 안내 책자만으로도 자금지원 절차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전남도는 지난해 6월부터 매월 2회씩 도내 2천704개 업체를 대상으로 기업에 대한 각종 지원시책 및 기술정보 등을 제공해온 ‘중소기업 경영정보 팩스서비스’를 올해부터는 매주로 확대 운영하는 등 지역중소기업의 자금·판로·기술지원 등 경영개선에 활용토록 했다.
윤인휴 전남도 경제정책과장은 “각종 정보가 부족한 중소기업들을 위해 안내책자를 발간하게 됐다”며 “기업체는 물론 창업을 준비하는 도민들에게 지침서로 활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청 경제정책과 061-286-3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