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자동차 교통관리 개선사업 적극 추진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안전한 도로교통 환경조성과 교통사고를 사전 예방하기 위하여『자동차 교통관리 개선사업』에 총 100억원(국비 50, 지방비 50)을 투입하여 교통사고 잦은 곳 및 어린이보호구역주변 개선사업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대구시는 연간 7건 이상 교통사고가 발생한 23개 지점에 33억원을 투입하여 교통섬, 우(좌)회전 전용차로, 중앙분리대 등의 교통안전시설을 설치할 계획이다.

아울러, 통행속도가 높고 보도가 설치되지 않아 어린이 교통사고가 많고, 통행이 위험한 68개소의 초등학교·유치원·100인 이상 보육시설 주변에 67억원을 투입하여 차량의 속도를 제한(30㎞/h이내)하고, 가드레일 설치 등 교통안전시설을 정비·확충하여 어린이들의 안전한 통학로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적으로 교통시설을 정비·확충하여 2011년에는 자동차 1만대 당 사망자 수가 선진국 수준(1.9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그간의 노력으로 대구시의 교통사고건수와 자동차 1만대 당 사망자수는 10년 전과 비교하면 대폭 감소하였지만 아직 교통선진국과는 많은 차이를 보이고 있다.

특히 어린이 교통사고가 연간 1,026건 발생하고 있어 지속적인 어린이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교통안전대책의 추진이 필요한 실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교통정책과 교통개선담당 김윤구 053-803-476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