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률교육, ‘덩어리로 외우니까 덩어리로 말해지네’ 시리즈 출간

뉴스 제공
NE능률 코스피 053290
2008-03-12 13:01
서울--(뉴스와이어)--영어교육전문기업 능률교육(대표 이찬승)은 영어 초급자를 위한 기초 회화 교재 ‘덩어리로 외우니까 덩어리로 말해지네’ 1, 2권을 출간했다.

‘시간, 일, 계획’ 같은 단어는 쉽게 영어로 말하지만 ‘시간을 잘 지키다, 일이 많다, 계획대로’ 같은 덩어리 표현을 말하기는 쉽지 않다. 우리나라 영어학습자 대부분이 ‘시간을 잘 지키다’를 영어로 말할 때 바로 떠올리지 못하는 이유는, 각각의 단어인 'time, well, keep'만을 떠올리고 문법에 맞춰 조합하는 방식으로 접근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이런 낱개 단어와 문법의 조합으로는 바른 영어 표현을 빠르게 말하는 데 한계가 있으며, 이것이 어휘와 문법을 많이 알아도 회화가 유창해지기 어려운 이유 중 하나라고 지적한다.

‘덩어리로 외우니까 덩어리로 말해지네’는 ‘시간을 잘 지키다’, ‘시간이 걸리다’ 같은 주요 표현을 하나의 의미 덩어리로 머릿속에 저장했다가 필요할 때 덩어리 채로 꺼내어 활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덩어리 단위로 회화를 공부하면 문법적 오류를 줄이고 필요한 표현은 빨리 떠올림으로써 영어 회화를 더 정확하고 유창하게 구사할 수 있다.

책 내용은 영어로 대화할 때 자주 쓰는 표현 중에서도 초보자가 영어로 떠올리기 쉽지 않은 표현들을 엄선하여 주제별로 정리했다. 외국인과 대화하는 실제 상황에 가까운 예문을 풍부하게 수록했으며, 영어 드라마와 팝송에 등장하는 관련 표현을 곁들여 회화 공부에 재미를 더해준다. 계획적으로 학습하여 성취감을 맛볼 수 있도록 30일 완성의 다이어리 형식으로 구성한 것도 특징이다. 교재 없이도 말하기 연습이 가능한 MP3 CD 포함, 각 권 값 1만 2천 원이다.

그밖에 능률교육이 만든 영어학습 사이트 이티하우스(www.et-house.com)를 방문하면 이 교재의 동영상 강의 ‘이찬승 Vocabulary for Speaking’ 1, 2편을 만나볼 수 있다. 동영상 강의는 기본 덩어리 어휘를 익혀 다양한 회화 상황 속에 적용하는 능력을 키워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각 강좌당 수강료는 5만 원, 교재와 강의 MP3 파일은 별도 판매한다.

웹사이트: http://www.neungyule.com

연락처

(주)능률교육 기획홍보팀 강주현 과장, 02-2014-72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