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2008년도 국민독서문화증진사업 시행

2008-03-12 11:15
서울--(뉴스와이어)--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위원장 민병욱)는 독서문화진흥법에 따른 「2008년도 국민독서문화증진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이번 3월부터 국민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모든 국민들에게 공평하고 평등한 교육의 기회’를 목표로 온오프라인을 망라하는 ‘무료 독서교육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많은 국민들이 독서교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독서아카데미(상암동 DMC단지 소재)는 자녀독서교육(3개 과정), 자녀독서실용교육(2개 과정), 지역독서운동가교육, 책쓰기교육, 교사직무연수 등을 준비하여 3월 17일부터 교육을 실시한다. 느티나무도서관 박영숙 관장, 아동문학가 정란희 씨를 포함하여 모두 26명의 독서교육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독서교육의 혜택이 부족한 지방의 국민들을 위해서는 전국 5대 권역별(강원, 충청, 호남, 동남, 대경)로 ‘찾아가는 독서아카데미’를 설립하여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시간적 공간적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서 온라인 독서교육 콘텐츠를 개발, 운영함으로써 국민 독서교육의 편의성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교육시스템’은 독서지도, 논술지도 등 보편적인 독서교육 과정을 포함하여 ‘인터넷 중독 자녀를 위한 독서’, ‘노년기를 행복하게 해주는 독서’, ‘독서를 통한 감정 다스리기’ 등 독서교육에 다양한 사회적 이슈를 접목시켜 독서교육의 콘텐츠를 확장, 보급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그밖에 주제별, 연령별로 다양한 독서 지식이 있는 사람들이 모여 전문가의 지도를 공유하고 자립적인 독서문화 교류의 장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독서클럽’을 상시 운영하여 독서문화 운동의 모태를 배양하는 사업도 추진하고 있다.

현재, 2008년도 하반기 독서아카데미 교육과정에 대한 예비신청은 홈페이지(www.edu-kpec.or.kr)를 통해 접수하고 있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개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Publication Industry Promotion Agency of korea)은  전자책 출판 등에 의한 디지털 환경의 변화와 출판 시장 환경의 글로벌화에 대응하여 출판 문화 산업을 종합적이고 체계적으로 진흥 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법인 이다.

웹사이트: http://www.kpipa.or.kr

연락처

독서아카데미운영반 최나영 : 02-3153-27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