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2007년 기준 사업체기초통계 조사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지역 내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체의 규모 및 분포 등을 파악하여 정책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학술연구 등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7년 기준 사업체기초 통계조사」를 실시한다.

3월 17일부터 4월 9일까지 24일간 실시하는 이번 조사는 2007년 12월 31일 현재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사업체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주요 조사항목은 조직형태, 종사자 수, 연간총매출액 등 10개 항목에 대하여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면접조사를 실시하고, 부득이한 경우에는 조사서를 배포하여 조사한다.

조사단위는 영리·비영리 또는 적법·위법 여부에 관계없이 일정한 물리적 장소 또는 일정한 지역 내에서 하나의 단일 또는 주된 경제활동에 독립적으로 종사하는 모든 기업체 또는 기업체를 구성하는 부분 단위이다. ※ 예시 - 공장, 병원, 슈퍼, 방송국, 은행, 동사무소, 출장소, 영업소, 지점, 주점, 종교단체, 본사(점) 등

조사결과는 10월쯤 잠정결과를 공표하고 최종결과는 12월(통계청)과 2009년 1월(지방자치단체)에 보고서로 발간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조사결과는 과세 등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고 오로지 통계작성 목적에만 사용되고 통계법 제33조(비밀보호)에 의해 그 비밀이 철저히 보호된다”며 “신분증을 패용한 조사원이 각 사업체를 방문하면 정확·신속하게 응답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정책기획관실 통계담당 손수도 053-803-243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