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법인택시업체 경영 및 서비스 평가 실시
부산시는 평가의 전문성과 공정성, 타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외부 평가 전문기관에 의뢰해 이번 평가를 실시하며, 개인택시는 법인택시와의 서비스 비교평가를 위해 고객만족도만 조사하여 평가한다.
경영분야 평가는 99개 법인 택시업체 전부를 대상으로 지난해 1년간 택시경영과 관련된 재무상태 등 7개 항목 26개 세부 항목에 대해 평가하고, 모니터링 평가와 연계해 비교 평가한다.
서비스 분야 평가는 법인 및 개인택시의 이용자중 각각 표본 추출하여 기사 친절도 등 4개 항목 28개 세부항목에 대해 조사하되, 개인택시는 등대 콜 및 비 등대콜로 구분하여 조사한다.
시책 참여도 평가는 법인택시 업체별 택시 활성화를 위한 시책 참여도를 비교 평가하는 것으로 2인 1차제 등 3개 항목 6개 세부 항목에 대해 실시한다.
부산시는 이번 평가 결과에 대한 결과를 7월중에 발표하고, 우수업체는 제 2브랜드 우선 참여 등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부진업체에 대해서는 경영개선 및 서비스 향상 방안을 제출받아 이행 여부 등에 대한 관리 감독을 철저히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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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대중교통과 손병호 051-888-3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