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황사대비 주민행동 요령’ 리플릿 제작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중국 중·북부 내륙지역의 사막화 영향으로 발생하는 황사에 대비, 주민 행동 요령을 담은 리플릿을 5,000개 제작, 시와 구·군 민원실, 교육청 등에 배부했다.

리플릿은 황사 발생 전(예보), 황사 발생 중(특보 발령), 황사 종료 후(특보 해제 후) 등으로 구분, 대처법을 상세히 담았다.

황사 대비 요령을 보면 가정은 황사가 실내로 들어오지 못하도록 창문을 점검하고,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부득이한 사유로 외출하는 경우는 보호안경, 마스크, 긴소매 의복을 착용해야 한다.

또한 학교 등 교육 기관은 기상 예보를 청취하여, 지역 실정에 맞게 휴업 또는 단축 수업 등을 검토하고, 축산 농가는 방목장의 가축을 안전한 곳으로 대피시키고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의 출입문과 환기창을 반드시 점검해야 한다.

한편 황사특보 발표 기준은 황사로 인해 1시간 평균 미세먼지농도 400㎍/㎡ 이상이 2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황사경보는 황사로 인해 1시간 평균 미세먼지 농도 800㎍/㎡ 이상이 2시간 이상 지속될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 민방위재난관리과 강동훈 052-229-415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