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드햇, 한국IBM과 함께 전국 대학생 대상 ‘메인프레임/리눅스 콘테스트’ 실시

서울--(뉴스와이어)--오픈 소스 분야의 세계적 선두주자인 한국레드햇 (대표 김근, www.kr.redhat.com)은 오늘, 한국IBM (대표 이휘성, www.ibm.co.kr)과 함께 전국 대학의 학부생 및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메인프레임/리눅스 콘테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테스트는 미래의 핵심 인력이 될 학생들이 메인프레임/리눅스 환경을 체험함으로써 오픈 소스 플랫폼에 익숙해 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콘테스트 등록 및 과제 제출 기간은 오는 3월 12일부터 4월 11일 까지이며, 메인프레임과 리눅스에 관련된 퀴즈를 맞추는 1부와, 퀴즈에서 16개 문항 이상의 성적을 거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홈 빌더를 공모하는 2부로 구성되어있다.

홈빌더(home builder)란 간단하게 온라인 홈페이지를 제작할 수 있는 웹 프로그램으로 이번 홈빌더 콘테스트의 주제는 세계적인 화두로 꼽히고 있는 ‘그린IT’이며, 수상자는 4월 30일에 발표된다.

심사위원단은 서울대학교 컴퓨터 공학과 고건 교수, 안산대학 김영균 교수,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남일규팀장, 한국IBM 한석제 전무, 숭실대학교 컴퓨터공학과 홍지만 교수, 한국 레드햇 황인찬 전무(가나다 순)로 구성되어 있다.

IBM은 최근 새로운 전사적 데이터 센터를 표방하며 기존의 개방형 기술의 수용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특히 업계 최고속의 4.4GHz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System z10 Enterprise Class 서버를 출시하면서 개방형 운영체제인 리눅스와 결합하여 새로운 워크로드의 처리 능력을 더욱 증대 시켰다. 이에 따라 메인프레임 리눅스 서버의 사용자들은 공개 SW인 레드햇 엔터프라이즈 리눅스에 관련된 방대한 양의 보안 프로파일을 확보하여 높은 보안을 유지하는 한편 서버 증설시 오류 발생을 최소화 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

한국레드햇의 김근 대표는 “숙련된 프로그래밍 지식을 갖지 않아도 리눅스와 메인프레임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학생들의 메인프레임과 리눅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전세계적으로 대세가 되고 있는 오픈 소스 플랫폼의 이점을 체험함으로써, 장기적으로 국내 오픈 소스의 확산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는 20개 문항의 퀴즈중 16개를 맞춘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는 부상으로 소정의 선물을 증정하고, 상위 입상자 중 15명에게는 아이팟셔플 또는 닌텐도 DS등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입상자중 상위 4명은 한국IBM과 한국레드햇의 인턴십에 참가하거나, 양사의 교육센터에서 무료로 관련 전문 자격증 교육을 들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콘테스트 참여는 www.kr.redhat.com 혹은 www.itchampion.co.kr을 방문하면 된다.

레드햇코리아 개요
레드햇은 오픈소스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레드햇의 솔루션은 클라우드 및 가상화, 운영체제, 미들웨어, 스토리지 분야를 아우르고 있으며, 전 세계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술지원, 교육,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레드햇은 기업과 파트너, 오픈소스 커뮤니티를 잇는 가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함과 동시에 기업들이 미래 IT 자산구축과 성장을 위해 혁신적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레드햇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www.kr.redha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r.redhat.com

연락처

레드햇 코리아: 김시영 차장/02-528-0894
커뮤니케이션웨이브: 정보람 대리/02-6414-6599/016-675-065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