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나로그디바이스, 고효율 지능형 전원공급장치 설계를 간소화하는 디지털 파워 아키텍처 발표

뉴스 제공
아나로그디바이스 나스닥 ADI
2008-03-13 09:45
서울--(뉴스와이어)--아나로그디바이스(www.analog.com) 는 오늘 높은 신뢰도의 서버, 스토리지, 통신 인프라 장비에 내장되는 AC/DC 및 절연 DC/DC 전원 공급장치 설계 엔지니어를 위한 디지털 파워 컨트롤러(ADP1043)를 발표했다.

ADI의 디지털 PWM(Pulse-Width Modulation) 전력 제어·관리 디바이스인 ADP1043은 고집적 회로 및 뛰어난 유연성을 통해 전력용 반도체 설계 엔지니어들이 GUI(Graphical User Interface)로 단 몇 분만에 시스템 전원 공급장치의 파라미터를 구성할 수 있게 한다. 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 설계 경험이 없는 엔지니어도 GUI를 사용해 주파수, 타이밍, 전압 설정, 보호 제한 같은 전력 기능을 모니터링하고 신속히 조정할 수 있을 정도로 편리하다. 최종 시스템 통합 단계에서 ADP1043을 사용하면 전원 공급장치의 에너지 효율은 극대화하면서 설계 시간을 단축하고 지능형 전원 관리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ADP1043은 애플리케이션에 특화된 온칩 디지털 제어 엔진을 사용하는데, 이 엔진은 GUI 및 산업 표준 I2C 인터페이스와 연동된다. 이 새로운 전원 제어 및 관리 디바이스는 고집적 회로 설계를 채용해서 경쟁사의 아날로그 및 디지털 파워 컨트롤러 대비 부품 수를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아나로그디바이스 전력관리 제품 부문 피터 헨리(Peter Henry) 부사장 겸 총괄 이사는 "아나로그디바이스는 ADP1043 아키텍처 및 GUI를 통해 전력용 반도체 설계 엔지니어가 C++나 기타 다른 언어로 프로그래밍하지 않고도 파라미터 정보를 실시간으로 정확하게 보고하는 지능형 전력 관리 솔루션 개발을 돕고 있다"며 "서버, 스토리지, 통신 인프라 애플리케이션의 경쟁력을 높이도록 우수한 제어·감시 이점을 제공하는 디지털 파워 컨트롤러 분야에서 ADI ADP1043은 높은 신뢰성이 필요한 전원 공급장치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킨다"고 덧붙였다.

최적의 시스템 성능을 위해 높은 통합성 제공하는 ADP1043

단일 칩 ADP1043은 절연 전력 변환, 하우스키핑, 모니터링에 대한 온칩 기술을 통합하여 고효율 전원 공급장치를 실제로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ADP1043 컨트롤러는 7 출력 PWM, 프로그램 및 데이터 저장용 온보드 메모리, 병렬 전원 공급장치 동작을 위한 기존의 아날로그 또는 개방형 표준 디지털 전류 공유 방식의 선택, 리던던트 전원 공급장치 구동용 MOSFET 오링(OR-ing) 제어, 차동 전압 감지 및 트리밍 등 I2C 인터페이스를 경유해 프로그래밍하고 조정할 수 있는 사양을 포함한다.

공급 및 가격

ADP1043의 샘플은 2008년 5월부터 제공될 예정이며, 8월부터 대량 주문이 가능하다. 32핀 LFCSP(5mmx5mm) 패키지로 제공되는 ADP1043의 가격은 1천 개 기준으로 개당 4.50달러이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w.analog.com/pr/ADP1043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나로그디바이스 개요
아나로그디바이스(Analog Devices, Inc. 나스닥: ADI)는 인텔리전트 에지에서 혁신이 가능하도록 물리적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반도체 선도기업이다. ADI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그리고 소프트웨어 기술을 솔루션으로 결합하여 디지털화한 공장,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케어의 발전을 촉진하고, 기후 변화에 대처하며, 인간과 세계를 안정적으로 연결한다. FY22에 120억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올리고 전 세계적으로 25,000명 이상의 직원과 125,00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보유한 ADI는 오늘날의 혁신가들이 가능성 그 이상(Ahead of What’s Possible)으로 앞서 나갈 수 있도록 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analog.com/과 LinkedIn 및 Twitter 참조.

웹사이트: http://www.analog.com

연락처

아나로그디바이스 양성환 과장 02-554-3301
인컴브로더 윤지현 과장 02-2016-7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