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07년 행정서비스헌장 고객만족도조사 결과 3.01점(5점 만점)

대전--(뉴스와이어)--충청남도는 지난해 12월 국민대학교 국정관리전략연구소에 의뢰하여 성과관리(BSC)고객만족도 조사와 병행실시한 2007년 행정서비스헌장 만족도 조사에서 고객만족도 부분에서 중간점수 이상인 평균 3.01(5점 만점)점을 받았다.

이번 조사는 성과관리 시범부서인 39개 실과를 대상으로 실시되어 전반적인 행정서비스헌장 만족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보통이상의 만족도를 나타냈다.

충청남도행정서비스헌장은 지난해에 신설된 실·과에 대하여 4개의 헌장을 신규 제정하고 2개의 헌장을 통·폐합하였으며 31개의 헌장을 개정하여 총 51개 분야로 구성되었다.

道는 지난 1년 동안 행정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 ‘2007년 고객만족행정 추진계획’을 수립하여 전화응대요령을 규정하여 실·과·사업소에 통보하는 한편 화장실 등에 게재하였으며 ‘전화친절도 실과 교차평가’를실시하여 우수부서에는 마일리지를 부여하였다.

또한 ‘행복을 더하는 웃음프로젝트’의 프로그램을 가지고 15개 실·과·사업소를 직접 찾아다니며 처음으로 참여식 교육을 실시하여 직원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얻어 400여명이 웃음프로젝트에 참가하는 등 다각적인 방법으로 고객만족행정을 추진하여 고객만족도가 큰 폭으로 상승(72.1점 ⇒ 78.6점)한 것으로 나타났다.

道 관계자는 “상반기에 분야별 행정서비스헌장을 제·개정하는 등 행정서비스헌장을 정비하고, 올해에는 전실과를 대상으로 행정서비스헌장 만족도를 조사하여 실·과간 경쟁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혁신정책기획관실 고객만족담당 김진수 042-251-23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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