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암천문대, 우주(달)에서 씨앗 재배할 실험실 디자인 공모

양주--(뉴스와이어)--송암천문대와 송암 챌린저 교육센터에서는 미국 NASA의 지원을 받아 우주(달)에서 씨앗을 재배할 수 있는 실험실 디자인을 공모한다.

지구와 환경이 다른 우주(달)공간에서 어떻게 하면 씨앗이 발아부터 생장까지 할 수 있는지 환경(물,온도,빛 등)을 고려한 실험실 모형 디자인을 구상하여 완성시킨 작품을 송암 챌린저교육센터로 보내면 된다.

전국 초·중·고등학교 교사와 학생이면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정명도, 측면도, 평면도(3각도법)가 나타난 설계 도면 또는 그림이나 사진을 A4사이즈에 맞게 완성한 화일을 지도교사 1인을 포함한 학생들을 1팀으로 구성하여 송암천문대 이메일(ytyyun@starsvalley.com)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시에는 학교명, 주소, 학년,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과 작품 내용첨부 하면 된다. 1차접수는 3월25일까지이며 2차접수는 2008년 4월 10일(목)까지이다.

1차 접수(3월 25일)까지 보내는 팀에게는 미국 NASA가 직접 보내준 바질(Basil)씨앗세트와 NASA 재료교육에 공헌했다는 증명서를 보내주며 2차 접수(4월 10일)까지 보낸 팀에게는 바질(Basil)씨앗세트만 제공 될 계획이다.

이번 공모에 접수한 팀에게 제공되는 미국 NASA가 보내준 바질(Basil)씨앗세트는 우주 정거장으로 보내져 우주방사선과 무중력, 낮은 자기장 등 혹독한 환경에 노출된 후 다시 지구로 돌아온 것으로 특정한 유전자 변이가 있을 것으로 여겨지는 씨앗이다. 공모에 참여한 팀이 다시 한 번 바질씨앗을 키우며 예상치 못한 바질의 변형상태를 관찰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문의: 송암천문대 031-894-6000~2

* 우주과학 프로그램 소개 참고사이트 http://www.challenger.org/programs/engshowcase.cfm

* 챌린저 러닝센터(C.L.C) 소개
Challenger Learning Center(이하C.L.C)는 1986년 'Challenger 호' 참사 유가족들이 모여서 우주를 향해 뻗어 나가고자 했던 사고 희생자들의 뜻을 이어 받아 설립한 교육기관입니다. 'C.L.C'는 일종의
시뮬레이터이며 우주공간을 비행하면서 일어 날 수 있는 에피소드들과 태양계의 태양, 각 행성들과 위성, 그 외에도 행성이나 소행성에 관한 내용들을 담고 있어서 학생들이 우리 태양계와 우주를 이해하기 쉽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C.L.C'의 내용은 미국 NASA의 도움과 저명한 우주전문과학자들의 감수를 통하여 제작되었으며, 송암 챌린저센터에 도입된 'Journey to Jupiter'라는 프로젝트는 세계에서 처음으로 개봉되는 목성으로의 과정을 그려 나가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참여인원 30~35명까지)

송암천문대 개요
경기도 장흥유원지 내 계명산 정상에 위치한 송암천문대는 30여만 평의 부지에 송암천문대, 스페이스센터(플라네타리움, 챌린저러닝센터), 스타하우스(숙박시설), 33인승 케이블카(Cabin) 2대, 잔디휴식광장, 삼림욕장등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천문프로그램과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올해 7월19일 개관하였으며,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미래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고 다가올 우주시대의 개척자로 키우자”는 설립정신을 바탕으로 세워진 세계최대 규모의 민간천문대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starsvalley.com

연락처

송암천문대 홍보영업팀 윤태영팀장 031-894-6000~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