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2007년 기준 사업체기초통계조사 실시

부산--(뉴스와이어)--부산시는 지역내 모든 사업체에 대해 오는 3월 17일(월)부터 4월 9일(수)까지 24일간「2007년 기준 사업체기초통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는 2007년 12월 31일을 기준으로 하고, 2007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를 조사대상 기간으로 한다.

이번 조사에서는 조사대상 기간 중 또는 조사일 현재 부산 시내에서 산업 활동을 수행한 종사자 1인 이상의 모든 사업체가 대상이 된다.

조사는 임시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사업체명, 조직형태, 사업의 종류, 매출액 등 10개 항목에 대해 면접조사를 하며, 이 사업체기초통계조사는 전국적으로 동시에 실시하는 조사다.

사업체기초통계조사는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의 경제정책 수립에 필요한 기초 자료를 제공하기 위하여 통계청의 지원 하에 지방자치단체 주관으로 매년 실시하는 기본통계 조사이다.

부산시는 지역 내 사업체의 규모와 분포를 파악하여 경제정책 수립 및 평가, 기업의 경영계획 수립 및 학술연구 등의 기초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소지역 단위의 지역통계를 작성하여 지역개발 계획수립 및 평가 자료로 활용하거나 지역 소득추계의 기초자료 등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사업체기초통계조사는 오직 통계작성 목적에만 사용되고, 조사 중 취득한 개인정보 및 기업 비밀은 엄격히 보호하도록 되어 있으므로 정확한 통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사업체의 자발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웹사이트: http://www.busan.go.kr

연락처

부산시 기획관실 김수경 051-888-21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