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공학회, 2008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우리나라 자동차공학을 대표하는 비영리 학술기관인 한국자동차공학회(대회장: 김승일 회장-기아자동차, 조직위원장: 선우명호 교수-한양대학교)에서는 8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춘천 모터파크에서 ‘2008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2008 KSAE MiNi Baja)를 개최한다.

대학생 자작자동차 대회는 대학생들이 이륜차엔진(120cc)을 이용하여 직접 차체와 동력전달 장치를 설계, 제작하는 과정을 통하여 자동차 제작기술을 습득하고 더 나아가 미래의 한국 자동차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으로서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업협회가 공동으로 개최하며, 현대차, GM대우차, 기아차, 쌍용차, 르노삼성차 등 완성차 5사가 후원하고 만도 등 16사가 지원하는 이번 행사는 전국에서 자동차대회에 관심 있는 대학생 100팀 이상의 참가가 예상된다.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는 현재 미국자동차공학회(SAE Internationa -l)를 비롯한 JSAE(일본), SAE-A(호주), IMechE(영국), TSAE(태국), VDI-FVT(독일) 등 각국 자동차공학회에서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우리나라는 지난해부터 실시되어왔다.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올해 두 번째 대학생 자작자동차대회를 개최하며 매년 개최할 예정으로 학회에서는 자작차 활성화를 위하여 우수한 팀에게 다양한 상을 수여하고 모든 참가팀에게 실비를 지원하여 자동차공학에 대한 자긍심과 학습의욕을 고취시키고 있다.

행사에 대한 세부내용은 홈페이지(http://jajak.ksae.org)를 이용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ksae.org

연락처

한국자동차공학회 김은태 사무국장 02-564-3971

이 보도자료는 한국자동차공학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